뉴이스트 황민현이 첫 뮤지컬 데뷔 소감을 밝혔다.

29일 서울 구로구 신도림 디큐브 아트센터에서 뮤지컬 '마리 앙투아네트' 프레스콜이 진행, 뮤지컬 배우 김소현, 김소향, 김연지, 손준호, 박강현, 황민현, 민영기, 김준현이 참석해 이야기를 나눴다. 당초 참석 예정이었던 장은아는 컨디션 문제로 부득이하게 불참했다.

'마리 앙투아네트'는 프랑스의 왕비였으나 18 세기 프랑스 혁명으로 단두대에서 생을 마감했던 마리 앙투아네트의 드라마틱한 삶과 사회 부조리에 관심을 갖고 혁명을 선도하는 허구의 인물 마그리드 아르노의 삶을 대조적으로 조명해 진실과 정의의 참된 의미를 깊이 있게 다룬 작품.

황민현은 용감한 스웨덴 귀족이자 마리 앙투아네트를 사랑하는 악셀 폰 페르젠 백작 역으로 분해 첫 뮤지컬에 도전했다. 

그는 "아이돌 가수로서 무대에 오르는 것과 뮤지컬 배우로서 오르는 것은 너무 다른 점이 있다. 좋은 기회로 첫 도전하게 됐고 뜻깊은 작품이라 너무 기쁘다. 연습하면서도 많은 선배님들과 스태프, 연출님이 많은 도움을 주셔서 무대에 오를 수 있었다. 열심히 해서 보러 와주시는 분들에 좋은 모습 보여드리고 싶다"고 포부를 전했다.

이어 "아이돌 가수로서 무대에 오를 때는 3분이라는 시간동안 곡에 대한 표현을 한다. 짧은 시간에 집중하는데 뮤지컬은 3시간동안 극을 이끈다. 오랜 시간 집중력을 가져야한다는 점이 다르다"고 꼬집었다.

또한 연습하면서 신경을 많이 쓴 부분에 대한 질문에 "페르젠은 귀족이고 군인이다. 서 있는 자세나 위엄있고 강인한 모습을 이입하려고 노력했다"며 "뮤지컬을 좋아해서 많이 봤다. 연습을 해보니 모든 것들이, 단 하나도 즉흥적이 아니라 오랜 연습을 통해서 나오는 것이라는 것을 알게 됐다. 뮤지컬 배우 선배님들이 존경스러웠다"고 덧붙였다.

뮤지컬 '마리 앙투아네트'는 오는 11월 17일까지 디큐브아트센터에서 공연된다.

사진=EMK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