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류스타 송중기가 16일 오후 4시(현지시간) 태국 방콕의 대형 쇼핑몰인 센트럴월드에서 태국 인기 여배우 뮤 니따와 함께 '11street' 론칭 행사를 진행했다.
SK플래닛이 국내 이커머스 업계 최초로 태국시장에 오픈마켓 ‘11street’을 열었다. 2013년 터키, 2014년 인도네시아, 2015년 말레이시아에 이은 네번째 글로벌 진출 시장이다. 이번 태국11번가 오픈을 통해 동남아시아 주요 3국에 모두 진출하는 성과를 이뤘으며, 더 나아가 6억 인구에 달하는 동남아시장에 ‘쇼핑 한류’를 전파하게 됐다.
SK플래닛은 토종 오픈마켓 선두주자로서 ‘한류마케팅’을 적극 활용할 방침이다. 공식모델로 동남아시아 대표 한류스타 송중기를 앞세워 태국 소비자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가고, 매일 수 백만 방콕 사람들이 오가는 주요 번화가(시암, 프롬퐁 등) 에 래핑광고 설치, TV CF 등 다양한 채널을 활용해 빠른 시일 내 시장 내 인지도와 유입률을 높일 예정이다. 이날 론칭 행사 현장에는 '태양의 후예' 송중기를 연호하는 현지 팬들이 대거 몰려 눈길을 끌었다.
또한 ‘상품경쟁력’과 ‘셀러지원 서비스’를 바탕으로 독보적인 모바일 쇼핑 환경을 선보여 성공적인 초기 안착을 이룬다는 계획이다. 상품경쟁력과 관련해 패션, 가전, 마트, 레저 등 8개 카테고리 내 300만여 개의 경쟁력 있는 상품을 확보하고, 국내 11번가 운영 노하우를 살린 큐레이션 코너 ‘쇼킹딜’을 통해 가장 트렌디한 상품을 현지 최저가에 선보일 예정이다. ‘360도 뷰’ 기능을 도입해 작은 모바일 화면에서도 어떤 제품이든 360도로 상세히 살펴볼 수 있는 기능을 구현, 소비자 편익을 높였다.
9000명에 달하는 현지 셀러(판매자)들을 위한 다양한 무료 서비스도 제공한다. 태국 이커머스 업계 최초로 ‘모바일 셀러 오피스’를 만들어 주문현황 및 판매정산내역을 모바일에서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또 방콕 도심 내에 셀러 전용 원스탑 서비스 센터인 ‘셀러 캠퍼스’를 마련해 실질적인 판매에 도움이 되는 교육 프로그램과 스튜디오 촬영서비스, 쾌적한 미팅룸 공간 등을 지원한다.
SK플래닛은 올해 안에 방콕 도심 내 2개의 셀러 캠퍼스를 추가로 만들고, 현지 유수의 브랜드사와의 파트너십 추진 및 결제 편의성 강화 등을 통해 태국 온라인쇼핑 시장 내에서 안정적인 입지를 다질 계획이다.
사진=SK플래닛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