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EDM 팬들이 손꼽아 기다린 '일렉트릭 데이지 카니발 코리아'가 이번 주말로 다가왔다.

사진=2018 상하이EDC

이번 '일렉트릭 데이지 카니발 코리아'/이하 EDC 코리아'는 서울랜드에서 개최되며 세계적인 히트 싱글 'Heroes(We Can Be)'로 15억 회 이상 온라인 스트리밍을 기록한 스웨덴 출신 '월클' DJ 알레소(Alesso)와 캐나다 출신의 가장 진보적인 EDM 음악을 선보이고 있는 프로그레시브 장르의 대부 데드마우스(Deadmau5)를 비롯해 디제이 스네이크(DJ Snake), 익시전(Excision), 티미 트럼펫(Timmy Trumpet), 앨리슨 원더랜드(Alison Wonderland) 등 세계적인 DJ들의 출연을 발표하며 EDM 팬들뿐 아니라 대중음악 팬들에게까지 큰 호응을 얻었다.

더불어 'EDC 코리아'에서는 키네틱 필드(KINETIC FIELD), 네온가든(NEON GARDEN), 베이스팟(BASS POD), 붐박스 아트카(BOOMBOX ART CAR), 와이드 어웨이크 어라운드 월드 호스티드 바이 파이오니어 디제이(Wide Awake Around The World hosted by Pioneer DJ) 등 각기 다른 콘셉트를 지니고 있는 5개 장르 음악으로 구성된 스테이지에서 공연이 펼쳐진다.

메인 스테이지인 키네틱 필드는 사랑과 열정을 상징하는 '키네틱 러브' 콘셉트로 운영된다. 또한 알레소, 딜런 플란시스, 디제이 스네이크, 티미 트럼펫 등의 DJ들이 무대를 빛낼 예정이다.

사진=2018 상하이EDC

'우리를 둘러싼 과거와 미래를 관통하는 에너지로 모두가 연결된다'라는 콘셉트로 진행되는 '서킷 그라운드(CIRCUIT GROUND)'에는 데드마우스, 앨리슨 원더랜드, 익시전, 옐로클루 등 파워풀한 플레이를 선보이는 DJ들이 출연한다.

가장 순수한 형태의 '덥스탭' '트랩' '드럼 앤 베이스'의 사운드를 즐길 수 있는 '베이스팟' 스테이지와 다양한 음악적 경험을 할 수 있는 '붐박스 아트카' 스테이지, '와이드 어웨이크 어라운드 월드 호스티드 바이 파이오니어 디제이' 스테이지 등 개최 장소인 서울랜드의 테마파크적인 요소를 적극 활용한 스테이지들이 선보일 예정이다.

그 외에도 스테이지간 이동 동선을 따라 수 천 개의 네온이 설치되는 '일렉트릭 에비뉴', 빛나는 꽃들이 관객들을 맞이해줄 '데이지 레인', 화려한 무지개 빛 조명이 거리를 가득 채우는 '레인보우 로드'가 시각적인 재미를 더해줄 예정이다.

또한 '퍼펫 씨어터' '쥬시 프루츠' '테크니컬 마칭 밴드' '코니 아일랜드 크라운' '아이스크림 드림' 등의 퍼포먼스 팀들이 페스티벌 사이트 곳곳을 누비며 관객들에게 다양한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한다. 많은 관객들이 기대하고 있는 'EDC 라스베가스'의 콘셉트와 다양한 즐길 거리를 구현해 다른 페스티벌에서는 경험하지 못했던 특별하고 유니크한 경험을 선보일 예정일 예정이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