론칭하는 프로그램마다 유의미있는 흥행을 거두고 있는 유재석이 랜드평판 2019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에 이름을 올려 눈길을 끌고 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9년 8월 2일부터 2019년 9월 1일까지의 예능인 5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43,086,22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예능 방송인 브랜드 참여량, 미디어량과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을 측정했다.

1위 유재석 브랜드는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2,123,378 보다 15.33% 상승했다. 최근 유재석은 김태호 PD와 재결합으로 화제를 모은 MBC ‘놀면 뭐하니?’, tvN ‘일로 만난 사이’ 등 새롭게 론칭한 프로그램들이 좋은 흥행성적을 나타내며 눈길을 끌고 있다. 또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에서는 시청자들의 일상으로 들어가 잔잔한 웃음과 가슴 따뜻한 메시지까지 전하며 높은 화제성을 나타내고 있다.

이효리 브랜드는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1,844,456보다 31.15% 상승해 눈길을 끌었다. JTBC ‘캠핑클럽’으로 핑클 완전체 예능에 도전한 이효리는 과거보다 한층 더 솔직하고 담백해진 화법, 그리고 멤버들과의 특급 케미를 선보이고 있다. 더불어 최근 ‘예능남매’ 유재석의 ‘일로 만난 사이’ 첫 방송에 게스트로 출연해 “1회 전문 게스트”라는 수식어를 만들어내며 웃음을 자아냈다.

독보적인 여성 예능인 박나래 브랜드는 8월 브랜드평판지수 1,427,235보다 41.80% 상승한 수치를 보였다. 박나래는 SBS ‘리틀 포레스트’에서 이승기, 이서진, 정소민 비(非)예능인들의 중심을 잡으며 힐링예능 속 웃음을 담당하고 있다. 이어 공개코미디 프로그램인 tvN ‘코미디빅리그’에서 코미디언으로서의 활동도 성실히 수행해내고 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예능방송인 2019년 9월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유재석 브랜드는 새 예능을 통해 기존과 다른 패턴을 보여주면서 관심을 높이고 있다. 링크분석을 보면 '웃기다, 좋다, 담백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은 '놀면뭐하니, 이효리, 박명수'가 높게 분석되었다. 유재석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비율 분석은 긍정비율 82.59%로 분석되었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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