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S라이프 토픽
트위터 마케팅 세미나 "타플랫폼 대비 정보 추천 활발" 분석 결과 발표

트위터 이용자들은 정보 공유와 의견 개진에 적극적인 빅마우스로 드러났다.

사진=카일 존스 트위터 브랜드 전략 담당의 세미나 현장 모습.

트위터코리아가 지난 29일 서울 서초구 세빛섬에서 개최한 마케팅 세미나 ‘트위터포브랜드 (#Twitter4Brands)’에서 최신 트위터 이용자 분석 결과가 발표됐다. 이에 따르면 하루에 1번 이상 트위터를 사용하는 이용자 중 10, 20, 30대 비중이 각각 9%, 25%, 18%로 전체의 52%가 Z세대, 밀레니얼 세대로 분석됐다.

또한 43%의 트위터 이용자가 다른 사람에게 정보를 적극적으로 공유하며, 73%에 달하는 이용자가 자신이 발견한 좋은 제품을 다른 사람에게 추천하는 경향을 나타냈다. 이는 타 플랫폼 평균 60%보다 높은 수치다.

이날 행사에는 각계 마케팅 담당자 400여 명이 참여했으며 트위터 플랫폼의 최신 소식과 마케팅 전략, 성공 사례 등을 이야기하는 시간을 가졌다. 신창섭 트위터코리아 대표와 함께 카일 존스 트위터 브랜드 전략 담당이 주요 연사로 나섰다.

이밖에도 트위터 코리아에서 글로벌 콘텐츠 파트너십을 담당하고 있는 김연정 이사, 전략광고사업부의 조현아 이사, 유석진 이사 등도 다양한 이야기를 발표했다. 올해 상반기 트위터와 함께 한 대한민국의 주요 모멘트를 재조명하며 트위터가 라이브 퍼블릭 대화 플랫폼임이 다시 한 번 강조됐다.

사진=신창섭 트위터 코리아 대표.

트럼프 대통령의 트윗에서 시작된 남북미 정상 DMZ 전격 만남, 대한민국 정부 트위터 공식 계정과 공동 진행한 삼일절100주년 및 광복74주년 기념 해시태그 캠페인, U20 이강인 골든볼과 골든트윗, 기생충 칸영화제 황금종려상 수상 등 트위터에서 많은 대화량을 보인 정치, 사회, 문화, 스포츠 관련 주요 모멘트들이 소개됐다.

신창섭 대표는 “트위터 이용자들은 정보에 민감하고, 공유에 적극적이며 브랜드가 전달하는 메시지 수용력이 높은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며 “타깃 고객이 1030세대인 광고주라면 트위터를 활용한 전략에 집중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이번 행사를 위해 시카고에서 방한한 카일 존스 트위터 브랜드 전략 담당은 상품 출시와 사회적 이슈를 연결해 큰 성공을 거둔 트위터 마케팅 사례를 소개했다.

사진=프로미스나인의 트위터블루룸 라이브 현장.

이어서 특별 게스트로 9인조 걸그룹 프로미스나인이 현장에서 ‘트위터블루룸 라이브 Q&A’를 진행해 브랜드 협업 사례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다. 트위터블루룸 라이브 Q&A는 엔터테인먼트, 정치, 사회, 문화 등 여러 분야의 유명인사를 블루룸 라이브 스튜디오로 초대해 트위터 이용자들과 실시간으로 질문과 답을 주고받는 프로그램이다.

약 20분간 진행된 프로미스나인의 라이브 콘텐츠에는 동시 시청자가 5,000명 이상 몰렸으며, 세미나 후 누적 시청수는 17만 건에 달했다. 특히 이번 트위터블루룸 라이브 Q&A에 옥션이 스폰서십으로 참여하여 ‘최애의 최애템’이라는 기부 이벤트를 홍보하기도 했다. 이 라이브 Q&A는 프로미스나인의 트위터 계정을 통해 시청할 수 있다.

트위터 글로벌 컨텐츠 파트너십 담당 김연정 이사는 트위터블루룸 라이브 Q&A를 진행하며. 브랜드가 참여할 수 있는 여러 방법을 안내하고, 어떻게 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는지 등에 대해 설명했다.

이번 브랜드 세미나에는 김민성 싱귤러 매니징 디렉터의 ‘트렌드를 읽는 마케팅’, 김진아 울프소셜클럽 대표의 ‘트위터에서 성공하는 크리에이티브’ 등 외부 연사 세션도 마련됐다.

사진=트위터 제공

양수복 기자  gravity@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관련기사 icon강지환, 오늘(2일) 준강간 혐의 첫 공판…대형로펌 변호인단 선임 icon이문세, 10번째 자선공연 '숲속 음악회' 성료...수익금 전액 기부(ft.헤이즈) icon대단한단편영화제, 아티스트 콜라보 '디자인 프로젝트' 25편 포스터 공개 icon여자친구, 팬클럽 '버디' 모집시작...2기 가입시 특별선물 증정 icon황윤성→김동윤까지 'W프로젝트', 오늘(2일) 디지털싱글 '1분 1초(돌아와줘)' 공개 icon'오늘도 위위' 집사 선우선, 12마리 고양이 감성 피크닉 무비...10월 개봉(ft.심형탁) icon'꽃파당' 공승연, 1년만에 드라마 복귀 "캐릭터와 함께 성장할 것...'사랑' 전하고 싶다" icon'청일전자 미쓰리' 이혜리 현실공감 100% 스틸 공개...멍뭉美 폭발 icon'캠핑클럽' 온건파 성유리X이진, 눈물과 진솔함으로 전한 감동 '뭉클' iconKIA타이거즈 러브투게더, 야구꿈나무 29명에 1억700만원 장학금 전달 icon송창의-나윤권外 뮤지컬 '사랑했어요' 감성가득 캐릭터 포스터 2종 공개 icon류현진, 5일 콜로라도전 선발 예고...최근 3경기 부진 씻어내나 icon‘더 짠내투어’ 이용진-광희-진해성, 모스크바 펠메니 극찬 “역대 최고” icon보아, 10월 26-27일 양일간 단독 콘서트 개최...17일 팬클럽 선예매 오픈 icon'노바가지 국내여행'...웹투어 항공권 특가 가을할인전 득템 기회 icon벤투호, 오늘(2일) 터키 이스탄불 출국...9월 A매치 2연전 준비 icon제24회 부산국제영화제, 공식 포스터 공개 “하나된 아시아” icon엑스원(X1), 가온차트 35주차 주간·8월 월간 소매점 앨범차트 1위 '2관왕' icon제이에스티나 추석맞이 패밀리세일...미오엘로 컬러픽 이벤트 전개 icon팀 로스 '틴스타', 오늘(2일) 캐치온서 韓최초 론칭...하반기 라인업 궁금증↑ icon강홍석, 신정근-배해선-표지훈 ‘델루나’ 직원들 마지막까지 배웅 icon청하, 2년만에 EBS 라디오 '경청' DJ 하차 "'청디' 잊지 마세요! icon뮤지컬 '벤허' 민우혁X김지우, 오늘(2일) '올드스쿨' 출격...최강 라이브 기대 icon‘옥탑방의 문제아들’ 박지선 “1대100 상금, 결혼 자금으로 쓴다더니…” icon'슈주 리턴즈'→'마녀상점'까지...네이버, 9월 V오리지널 라인업 공개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INTERVIEW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