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가 영화 ‘남한산성’ ‘수상한 그녀’ ‘도가니’ 등을 연출한 황동혁 감독과 손잡고 ‘오징어 게임’의 제작을 확정했다.

사진=넷플릭스 제공(황동혁 감독)

황동혁 감독이 각본과 연출을 맡게 될 ‘오징어 게임’은 인생의 패배자로 살아가고 있는 사람들이 100억원의 상금이 걸린 의문의 서바이벌 게임에 참여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은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다.

‘남한산성’ ‘수상한 그녀’ ‘도가니’ 등을 통해 황동혁 감독은 실존 역사를 배경으로 한 사극과 따뜻한 휴먼 코미디, 묵직한 사회의식을 담은 드라마 등 장르를 넘나드는 다양한 이야기와 깊은 주제 의식을 담은 연출로 인정받아 왔다.

예리한 문제의식으로 대한민국을 들썩이게 한 ‘도가니’에 이어 ‘수상한 그녀’는 중국, 일본, 태국 등 아시아 여러 지역에서 리메이크되며 한국 영화의 우수성을 국내외에 널리 알렸다. 또한 ‘남한산성’으로는 제38회 청룡영화상 각본상, 제23회 춘사영화제 감독상, 제37회 한국영화평론가협회상 감독상을 수상하며 황동혁 감독의 이름을 다시 한번 공고히 했다.

그간 영화계에서 활발히 활동해 온 황동혁 감독이 넷플릭스와 손잡고 오리지널 시리즈에 도전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황동혁 감독은 “넷플릭스를 통해 전세계에 ‘오징어 게임’을 소개하게 될 것이란 생각에 기쁘고 설렌다”며 “창작의 자유를 보장하는 넷플릭스와의 작업에 거는 기대가 크다”고 전했다.

한편 작품의 제목이기도 한 ‘오징어 게임’은 오징어 모양을 이루는 동그라미, 세모, 네모 도형 그림 위에서 공격자와 수비자가 대치하는, 1980년대 초까지 유행했던 게임이다. 공격자가 수비의 방해를 뚫고 오징어 머리에 해당하는 동그라미 안으로 들어가거나 수비가 공격자를 쓰러뜨리게 되면 승리하는 어린이들의 골목 게임이 이 작품과 어떤 연관성을 갖게 될지 궁금증을 자극하고 있다.

넷플릭스와 황동혁 감독의 만남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는 ‘오징어 게임’은 넷플릭스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