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디션 프로그램 '프로듀스X101'이 투표조작으로 경찰 조사를 받고 있는 가운데 엠넷의 또 다른 서바이벌 프로그램도 조사 대상으로 거론됐다. 바로 현재 방영중인 Mnet '쇼미더머니8'의 전 시리즈와 허각, 존박, 김필등의 뮤지션을 탄생시킨 '슈퍼스타K' 시리즈까지 조사 범위에 속한 것으로 확인됐다. 

2일 뉴스1의 보도에 따르면 경찰은 메인 조사 대상인 '프로듀스X101'과 더불어 '프로듀스101'의 총 4개의 시즌 투표 내역과 엠넷의 다른 서바이벌 프로그램인 '쇼미더머니', '아이돌학교' 이미 종영한 '슈퍼스타K' 시리즈까지 투표 자료를 확보한 상황이다.

경찰은 지난 7월과 8월에 실시한 엠넷 압수수색 당시 '프로듀스X101'과 더불어 다른 프로그램에 대한 자료를 확보한 것으로 알려졌다.

매체는 익명의 관계자의 말을 인용해 "'쇼미더머니'의 현장 투표에도 조작 정황이 의심돼 조사 중인 것으로 안다"며 "현장 투표에 부정한 개입이 있었다는 것은 가요계 몇몇 관계자들도 아는 사실"이라고 했다.

이와 관련 다른 관계자는 이미 경찰이 '슈퍼스타K'까지도 수사를 확대, 당시 연출에 참여했던 이들이 경찰의 협조 요청을 받고 있다고도 전했다. 

한편 앞서 이날 순위조작에 대한 조사를 맡고 있는 서울지방경찰청은 기자간담회에서 "'프로듀스101' 이전 시즌에 대해서도 불공정한 부분이 있는지 들여다보고 있다"며 "다른 시즌에 대해서도 확보한 자료가 있다"고 밝혔다.

사진=Mnet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