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절 선물도 실속 있게 챙기려는 2030 세대를 중심으로 가성비 좋은 ‘기획세트’가 인기를 끌고 있다.

사진=CJ올리브 네트웍스 제공

헬스앤뷰티 스토어 올리브영이 지난달 30일부터 5일까지 진행하는 대규모 가을 정기세일 ‘올영세일’의 매출을 중간 집계(8월 30일~9월 3일)한 결과, 직전 세일 같은 기간(2019년 5월 30일~6월 3일)과 비교해 ‘기획세트’ 상품 매출이 약 37% 증가했다고 4일 밝혔다.

이는 추석을 앞두고 진행된 세일에서 상품의 구성과 가성비가 좋은 선물을 구입하려는 수요가 특히 늘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무엇보다도 색조 메이크업, 바디보습용품 등 가을 세일에서 강세를 보이는 주요 카테고리 매출 신장률보다 ‘기획세트’ 매출 신장률이 더욱 높게 나타나 이 같은 트렌드를 뒷받침했다.

특히 ‘기획세트’의 인기를 견인한 상품군은 기초화장품 세트인 것으로 집계됐다. 스킨과 로션, 토너와 크림, 에센스와 페이셜 오일 등 다양한 구성으로 만들어진 기초화장품 세트는 지난 세일 대비 매출이 44% 증가했다.

기초화장품 세트 매출 상위 상품을 살펴보면 주로 3만원대 세트가 인기로, 가성비가 좋은 상품을 더 많이 찾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지난 세일과는 달리, 선물하기 좋은 안티에이징 제품인 ‘유세린 하이알루론 아이크림’ ‘AHC 에이지리스 리얼 아이크림 포페이스’ 등의 아이크림 기획세트가 전체 인기 상품 100위권에 2개나 이름을 올렸다.

대표적인 명절 선물로 꼽히는 건강식품도 지난 세일 대비 매출이 35% 가량 늘었다. 항목별로 살펴보면 유산균, 비타민, 오메가3 순으로 매출 신장률이 높았으며, 그 중에서도 온 가족이 함께 사용할 수 있는 유산균 기획세트와 실버세대를 겨냥해 출시된 멀티 비타민, 효도 선물로 좋은 홍삼 제품의 상승세가 두드러졌다.

한편 올리브영은 5일까지 가을 뷰티 트렌드를 한 눈에 만나볼 수 있는 ‘올영세일’을 실시하고 기초화장품, 색조화장품, 바디보습 제품 등을 최대 60% 할인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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