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스앤젤레스는 이제 미국의 공식적인 미식 도시다. 수많은 레스토랑들이 미쉐린 가이드에 등재됐고 셰프들은 제임스 비어드 어워드를 비롯한 권위 있는 상들을 수상했다.

물론 수상경력만으로 L.A.의 미식을 논할 수는 없다. 100년이 넘는 기간 동안 자리를 지킨 레스토랑을 다수 갖춘 L.A.는 미식 트렌드를 선도해나가는 도시기도 하다. 최신 기술과 다이닝을 접목한 실험적인 공간도 만나볼 수 있기 때문. 그 어느 때보다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L.A.의 미식 트렌드에 대해 알아보자.

사진=미쉐린 2스타 레스토랑 ‘엔/나카(n/naka)’

공식 미식도시, L.A에 포진한 수많은 미쉐린 레스토랑

L.A.가 공식적으로 미식 도시임을 인정받았다. 미쉐린 가이드가 10년 만에 캘리포니아 에디션을 발간한 가운데 무려 6개의 미쉐린 2스타, 18개의 미쉐린 1스타 레스토랑과 65개의 빕 구르망 레스토랑이 L.A. 대도시권에 속한 것으로 나타났다. 공신력 있는 요식업 관련 기관들은 L.A.의 레스토랑들에 러브콜을 보내고 있다.

현대적으로 해석한 일본 가이세키 요리를 선보이는 ‘엔/나카(n/naka)’는 미쉐린 2스타 레스토랑으로, 최근 FOOD & WINE 및 TRAVEL + LEISURE로부터 전 세계 30대 레스토랑 중 하나로 선정된 바 있다. 또한 미국 최고의 해산물 레스토랑 중 하나인 미쉐린2스타 ‘프로비던스(Providence)’의 셰프 마이클 시마루스티는 올해 제임스 비어드 어워드에서 서부지역 최우수 셰프 상을 수상했다.

사진=레스토랑 '베스트걸'

호텔에서 만나는 고품격 다이닝

L.A.에서는 투숙하는 호텔에서도 고품격 다이닝을 즐길 수 있다. 5성급 호텔 SLS 비버리 힐스 호텔은 미쉐린 가이드에 등재된 레스토랑만 두 곳을 보유하고 있다. 스페인 요리로 유명한 셰프 호세 안드레스가 이끄는 미쉐린 2스타 레스토랑 ‘솜니(Somni)’와 미쉐린 가이드에 오른 ‘바자(Bazaar)’가 있어 기분에 따라 레스토랑을 선택할 수 있다. 

또한 노마드 호텔은 미국 최우수 셰프로 선정된 다니엘 험이 이끄는 수준급 레스토랑을 보유하고 있다. 그런가 하면, 에이스 호텔에는 셰프 마이클 시마루스티가 이끄는 미쉐린 가이드 추천 비스트로 ‘베스트 걸(Best Girl)’이 있다. 단 9개의 방을 갖춘 파이어하우스 호텔에서는 스타 셰프 애슐리 아보딜리(Ashley Abodeely)가 만든 특별한 요리를 맛볼 수 있다.

사진=티키 바 '통가 헛'

전통과 현대과 조화로운 레스토랑

100년이 넘는 기간 동안 전통을 이어가고 있는 곳들도 다수 있다. ‘무소 & 프랭크 그릴(Musso & Frank Grill)’은 올해 100주년을 맞이한 스테이크 전문 레스토랑. 할리우드에서 가장 오래된 이 레스토랑은 다양한 영화 촬영지로도 유명하다. 

동시에 L.A.는 가장 빠르게 변화하는 미식의 도시이기도 하다. ‘알라모 드래프트하우스 시네마’는 영화를 상영하는 12개의 다이닝 룸뿐 아니라 풀서비스 로비 바도 갖추고 있다. 레스토랑, 베이커리, 상점이 한 곳에 모인 공간 ‘더 매뉴팩토리(The Manufactory)’는 제임스 비어드 어워드를 수상한 셰프 등의 협업으로 탄생한 곳이며 테크놀로지를 접목한 다이닝 공간 ‘V DTLA’도 오픈을 앞두고 있다.

또한 L.A.는 폴리네시아 문화를 테마로 한 티키 바(Tiki Bar)가 탄생한 곳이기도 하다. L.A.에서 가장 오래된 티키 바인 ‘통가 헛(Tonga Hut)’은 1958년 문을 연 이래 제2의 전성기를 누리고 있다.

사진=로스엔젤레스관광청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