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멸의 명작 '오페라의 유령'이 오는 12월 월드투어 공연으로 한국에 찾아온다.

이번 '오페라의 유령'의 월드투어는 2월 마닐라를 시작으로 싱가포르, 쿠알라룸푸르에 이어 텔 아비브, 두바이에서 공연되며 12월 한국에 상륙한다. 특히 쿠알라룸푸르, 텔 아비브, 두바이 그리고 부산까지 30년이 넘게 '오페라의 유령'을 기다려온 4개 초연 도시가 포함되고 아시아와 중동에 걸쳐 공연되는 역대 최대 규모다.

한국 공연은 12월 부산 드림씨어터에서 개막한 이후 2020년 3월 서울 블루스퀘어 인터파크홀, 7월 대구 계명아트센터에서 개막한다.

'오페라의 유령'은 2001년 초연 이후 드디어 성사된 부산 초연을 시작으로 서울, 대구 3개 도시에 걸쳐 공연되는 대규모 투어롲 진행된다. 이는 2012년 25주년 기념 내한 공연 이후 7년 만에 성사된 오리지널 공연으로 2019-2020년 한국 공연계를 뜨겁게 달굴 예정이다.

'오페라의 유령' 오리지널 제작사 RUG는 “20년 가까이 공연되며 많은 사랑을 받은 한국은 '오페라의 유령'의 매우 특별한 도시이다. 특히 이번 역대 최대 규모의 월드투어이자 한국에서 처음으로 부산, 서울, 대구 3개 도시 투어를 올리게 되어 매우 기대가 크다”고 밝혔다.

대규모 프로덕션으로 성사부터 쉽지 않은 '오페라의 유령'은 전세계 관객들이 가장 기다리는 작품인 만큼 이번 부산 초연은 그 의미가 크다. 그간 부산 시민들이 가장 보고 싶은 뮤지컬 1위로 손꼽혀왔지만 이뤄지지 못했던 차에 드디어 ‘샹들리에’가 부산에 상륙하게 된 것.

국내 최대 뮤지컬 전용극장 드림씨어터와 2019년 '라이온 킹'의 성공적인 공연으로 부산 뮤지컬 지역 시장이 떠오르는 만큼 '오페라의 유령'이 또 한번 어떤 문화적 빅뱅을 일으킬지 주목 받고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