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문화기업 LF가 오는 10월 첫 자체 여성 화장품 브랜드 ‘아떼(ATHE)’를 론칭한다고 4일 밝혔다.

LF의 첫 자체 여성 화장품 브랜드명 ‘아떼’는 ‘정직하고 믿을 수 있다’는 의미의 영단어 ‘Authentic(어센틱)’과 심미적, 미학적을 뜻하는 ‘Aesthetic(에스테틱)’의 의미를 중의적으로 지닌다.

아떼는 프랑스의 권위 있는 비건 인증기관 ‘EVE(Expertise Végane Europe)’로부터 비건 화장품 인증을 획득했다. 스위스 자생 식물원료를 기반으로 한 식물성 처방으로 파라벤 6종을 포함한 12가지 유기물이 미첨가되며 동물 실험을 배제한다.

비건 화장품은 현재 프랑스의 EVE와 영국의 ‘비건 소사이어티’ 두 곳에서만 인증 가능하며 인증을 위해서는 화장품 제조 과정에서 동물 실험을 일체 하지 않는 것과 화장품의 원료부터 패키지까지 동물성 성분 사용을 금지하는 것을 원칙으로 엄격한 인증 절차를 거친다.

또한, 아떼는 스위스 최고의 화장품 원료 연구소 미벨(Mibelle)사와의 공동 연구 개발을 통해 ‘시그니처 안티에이징’ 원료 등 스위스 자체 원료를 확보했다. 이 밖에도 환경 운동가 및 윤리 의식이 투철한 유명 인사들과 함께 환경 보호를 주제로 한 브랜드 캠페인을 전개하는 등 고객들과의 소통에 적극 나설 예정이다.

아떼는 오는 10월 스킨케어 15종 및 메이크업 40종 등 총 55종의 제품군으로 클렌징, 안티에이징 케어, 베이직케어, 스페셜케어, 베이스, 포인트 메이크업 등 대부분의 세그먼트에 알맞은 전략 상품을 내놓은 후 내년 초부터 지속적으로 상품 라인업을 보강해 보다 경쟁력 있는 제품 포트폴리오를 갖춰 나간다는 계획이다.

사진=LF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