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극 '빛의 제국'을 함께했던 문소리, 지현준이 다시 만난 연극 '사랑의 끝, LOVE’S END'의 긴장감 넘치는 연습 현장이 공개됐다.

사진=우란문화재단 제공

연극 연습은 한국어로 번역된 대본을 바탕으로 아르튀르 노지시엘 연출과 두 배우, 그리고 번역가가 함께 토론과 리딩을 진행하며 시작됐다. 대사들의 정확한 의미와 상황, 감정에 대해 세심하게 짚어가는 단계를 통해 두 배우가 극중 인물을 더 깊이 있게 이해할 수 있게 됐고 리허설을 통해 공연 속 인물로 재탄생했다. 본 작품에서도 문소리는 소리, 지현준은 현준으로 이름을 그대로 사용한다.

무대는 특별한 장치 없이 공연장의 모든 구조를 그대로 드러내 보인다. 함께 작업해온 연출과 여배우이자 사랑하는 연인으로서 일과 생활이 얽힌 두 사람의 관계처럼 무대는 연습실과 공연장간 구별이 모호하다.

현실과 허구, 일과 사랑, 모든 것이 뒤죽박죽 뒤섞여버린 두 사람의 마지막을 지켜보는 관객들은 공연장이 아닌 사적 공간에서 은밀한 대화를 엿듣는 듯한 느낌을 받게 된다. 두 사람의 입에서 나오는 단어는 문장이 되고 문장들은 어떠한 방해물도 없이 텅 빈 무대를 가로질러 상대에게 꽂히며 서로를 조준하고 무자비하게 공격한다. 서로를 향한 냉혹한 단어들이 쌓아가는 운율과 리듬만이 무대를 채워간다.

사진=우란문화재단, 씨제스엔터테인먼트 제공

연출 아르튀르 노지시엘은 문소리와 지현준 두 배우와의 새로운 작업에 대하여 “그들은 매우 개성이 강하고 재능이 넘치는 배우들이다. 그들은 늘 두려움 없이 새로운 것을 시도하고 실험할 준비가 되어있기 때문에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함께 작업을 하고 싶은 배우들이다. 이 둘이 훌륭한 공연을 보여줄 것이라 자신한다”며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사랑이 끝난 순간, 서로에게 이별을 이야기하는 남녀의 순간을 담은 연극 '사랑의 끝'은 남녀 각각 약 50페이지에 달하는 엄청난 양의 독백과 움직임, 그리고 이들 사이의 호흡으로 만들어지는 파격적인 구성의 작품이다. 헤어짐이 얼마나 힘들고 고통스러운 과정인지 보여주며 일반적으로 예상되는 이별의 과정이 아닌 이별을 이야기하는 그 순간에 집중한다.

'사랑의 끝'은 오는 9월 7일부터 27일까지 우란문화재단 우란2경에서 공연된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