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탄한 스토리와 긴장감 넘치는 전개로 관객을 사로잡을 서스펜스 스릴러 ‘미드나이트’(감독 권오승)가 최강 캐스팅을 마무리짓고 오는 8일 크랭크인 한다.

‘미드나이트’는 콜센터에서 수어(手語) 상담사로 일하는 청각장애인 경미(진기주)가 서울 밤거리의 연쇄살인마 도식(위하준)을 우연히 만나면서 이루어지는 심야의 추격전을 다룬다. 오랜만에 등장한 완성도 높은 추격 스릴러인 동시에 소통 단절이라는 사회적 메시지까지 담은 시나리오로 영화계에 이미 입소문이 난 작품이다.

청초한 외모와 밝고 당당한 성격의 청각장애인 경미 역은 라이징 스타 진기주가 맡아 ‘스릴러 퀸’에 도전한다. 영화 내내 대사 없이 수어와 스마트폰 문자로 대화하는 어려운 캐릭터를 소화해 내야 하는 진기주는 리딩 때부터 몰입도 높은 수어 연기로 제작진을 놀라게 했다는 후문이다.

공포영화 ‘곤지암’을 통해 흥행배우로 자리매김한 위하준이 연기할 도식은 기존에 없었던 독특한 악역 캐릭터이다. 남녀를 가리지 않는 서울 밤거리의 연쇄살인마지만 평소에는 젠틀하고 선한 분위기를 풍기는 훈남이다. 위하준은 비슷한 장르의 ‘악마를 보았다’ 최민식, ‘추격자’ 하정우의 뒤를 이을 사이코패스 살인마 연기를 준비 중이다.

경미보다 먼저 도식과 맞닥뜨리는 여학생 소정 역은 드라마 ‘스카이캐슬’의 예서로 ‘국민여동생’에 등극한 김혜윤이 맡아 새로운 모습을 보여줄 예정이다. 여동생 소정을 구하기 위해 물불 안 가리는 해병대 장교 출신의 보안업체 팀장 종탁 역은 박훈이 맡고, 딸과 함께 위험에 빠지는 청각장애인 엄마 역은 중견 연기파 길해연이 맡아 영화의 깊이를 더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