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우희와 ‘러브픽션’ 전계수 감독이 만난 고공 감성 무비 ‘버티고’가 10월 3일부터 개최되는 제24회 부산국제영화제(BIFF)에 공식 초청됐다.

사진='버티고' 포스터

‘버티고’는 현기증 나는 일상, 고층빌딩 사무실에서 위태롭게 버티던 서영(천우희)이 창밖의 로프공과 마주하게 되는 아찔한 고공 감성 무비다.

감각적인 비주얼과 천우희의 응축된 감성 연기로 화제를 모았던 1차 포스터와 예고편 공개 이후 또 한번 반가운 소식을 알리는 ‘버티고’는 부산국제영화제 ‘한국영화의 오늘-파노라마’ 부문에 공식 초청돼 관객들과 첫 만남을 가진다.

부산국제영화제가 자랑하는 많은 초청 부문 중 ‘버티고’가 상영될 ‘한국영화의 오늘-파노라마’는 국내 기대작들을 엄선해 소개하는 것으로 유명해 그 의미가 크다. 이는 곧 ‘버티고’의 작품성을 일찍부터 증명하는 것과 더불어 영화에 대한 자신감을 읽을 수 있어 기대감을 끌어올리고 있다.

특히 ‘버티고’의 주역들은 이번 부산국제영화제 공식 초청을 맞아 여러 프로그램에 함께하며 관객들과 뜻깊은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상영회는 물론 직접 대화를 나눌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해 영화에 대한 다채로운 정보를 전달하며 그 공감대를 함께 할 것으로 많은 이들의 폭발적인 반응이 기대된다.

제24회 부산국제영화제 공식 초청으로 또 한번 관심을 받고 있는 ‘버티고’는 10월 개봉 예정이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