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연예 TV
'스포트라이트' 고유정 사건 재조명 #이혼반소장 #졸피뎀 #남편휴대폰

오늘(5일) 방송되는 JTBC ‘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에서는 고유정 살인사건에 스포트라이트를 비춘다. 

전 남편 살해 후 사체를 손괴 및 유기한 혐의로 구속 기소 된 고유정. 사건 발생 후, 석 달이 지났지만 피해자의 머리카락 한 올도 찾지 못해 결국 시신 없는 살인사건으로 첫 공판이 열렸다.

이번 사건에서 고유정 만큼이나 주목받는 인물이 있다. 바로 고씨 측 변호인이다. 변호인은 이번 사건이 전 남편의 이상성욕으로 벌어진 참사라고 주장하고 있다. 유족은 형량을 낮추기 위한 거짓말이라며 반박했지만, 변호인은 ‘이혼 반소장’에 명백한 근거가 있다고 한다.

이에 ‘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에서는 문제의 이혼 반소장 일부를 단독 입수했다. 하지만 확인 결과 변호인이 주장하는 내용은 확인되지 않았다. 그런데 반소장을 분석한 심리전문가는 해당 반소장에서 고유정의 이상심리를 발견했다고.

또한 재판의 핵심 쟁점으로 떠오른 졸피뎀 의혹. 변호인은 졸피뎀을 먹은 사람은 고유정이며 따라서 이번 사건이 우발적인 사건이라 주장하고 있다. 하지만 검찰 측 의견은 다르다. 혈흔에서 피해자의 DNA와 졸피뎀이 발견됐다는 것. 검찰은 고씨 측 변호인이 명백한 과학적 사실마저 부정한다며 비판의 목소리를 냈다. 그렇다면 변호인은 왜 이런 주장을 하는 걸까? 변호인의 위험한 전략에 숨겨진 속셈을 확인해본다.

한편 재판을 앞두고 '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에 중요한 제보가 들어왔다. 유족이 피해자의 휴대폰을 입수한 것. 휴대폰은 유일한 유품이자 당일 정황이 남이 있는 증거물이다. 그런데 휴대폰을 확인한 유족은 뭔가 수상한 의혹을 제기했다. 휴대폰에 계획 범행의 정황이 남아있다는 것. 진실은 방송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 미리보는 ‘고유정 살인사건 재판’ 편은 오늘 밤 9시 30분에 방송된다.

사진=JTBC

노이슬 기자  gato1289@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노이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관련기사 icon여름휴가 증후군 걱정 끝!...일상 복귀 돕는 애프터케어 IT템 4 icon몬스타엑스, 20개국서 펼친 '2019 월드투어' 5개월간 대장정 마무리 icon‘모두의 거짓말’ 이민기X이유영, 포스터 속 숨겨진 비밀 공개 icon‘같이펀딩’ 유인나-강하늘, 이거 드라마 아니죠? 심쿵 오디오북 프로젝트 icon‘연애의맛’ 오창석♥︎이채은, 결혼은 시간문제? 프러포즈→결혼식장 직진 icon국민카드 '리브메이트 천닭쏜닭' 치킨 1000세트 증정 이벤트 정답공개 icon‘멜로가 체질’ 천우희-전여빈-한지은-안재홍-공명, 멜로 기상전선은? icon이태선, ‘호텔델루나’ 연우→‘렉카’ 사설기사 변신! 대세행보ing icon인투잇 김성현, 오늘(5일) 탈퇴 "2년간 정산 無...헤어 등 개인사비 지불" icon오퀴즈 천만원이벤트 "현대카드 'MOOO' 적립 이벤트" 정답은? icon유시민-김두관 “최성해 동양대 총장, 사실관계 확인차 통화”…한국당 고발조치 icon최병찬 합류 빅톤, 팬미팅 티켓 오픈 동시 매진...'프듀X' 이후 청신호 icon디즈니 인 콘서트-요요마 바흐프로젝트 기상악화 올림픽 체조경기장 장소 변경 icon권진아, 올 가을 정규 2집 '나의 모양'으로 컴백...3년만 정규 icon박준형-정유미-라비, MBC ‘신기루 식당’ 19일 첫방송…이국적 한식 선보인다 icon키아누리브스 SF신작 '레플리카' 신개념 게임형 영상공개...기대자극 icon‘우아한 가’ 임수향, 붉은 드레스 차림으로 장례식장 등장 ‘위풍당당’ icon'미스트롯' 김소유, 독도지킴이 됐다 "독도 알리는데 힘 보탤 것" icon푸드올로지 반갑데이, 한가위 맞이 할인 이벤트 초성퀴즈 등장...정답은? icon韓 드라마 자살장면 노출 지상파 최다...가이드라인 위배도 다수 icon돈치킨, 이경규 개발 참여 허니마라치킨 배달앱 일주일 내내 할인 icon구혜선-안재현, 문자 공개에 염문설 ‘난투극’…오연서-김슬기 피해책임은? icontvN 연말 프로젝트 가동 '즐거움 선물공장' 랜선직원 모집...시청자 참여도 UP icon'나쁜녀석들: 더 무비' 김상중 “마동석으로 시작해 마동석으로 끝난 영화” icon'마의 4회' 류현진, 콜로라도전 3실점 강판...평균자책점 2.45 icon'부라더시스터' 홍자 데뷔 9년만에 신인상 수상...긴장해 말실수 icon'명량' 김한민外 男감독 50인 한국영화 100주년 기념 100초 단편 공개 icon벤투호, 오늘(5일) 조지아와 평가전...'김신욱 활용법' 찾았나 icon이재정 '기레기' 발언 논란...홍익표 사과 "부적절한 표현 재발하지 않도록 할 것" icon와인 한잔으로 '칠링'하기!...신라호텔, '추캉스' 체험 프로그램 icon쌀쌀한 가을, 호텔서 계절맞이 이색 프로모션·신제품과 함께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INTERVIEW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