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소셜 사회
이재정 '기레기' 발언 논란...홍익표 사과 "부적절한 표현 재발하지 않도록 할 것"

더불어민주당 이재정 대변인이 취재 기자를 향해 “이러니 ‘기레기’(기자+쓰레기) 소리를 듣지”라고 말해 논란이 되고 있다. 

앞서 지난 2일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가 국회 회의장에서 기자간담회를 연 것이 국회 사무초 내규 위반이라는 논란과 관련해 한 기자가 이 대변인에 당의 입장을 묻자, 이 대변인은 “제가 지금 인터뷰가 있다“며 걸음을 옮겼다. 

해당 기자가 다시 “당 입장이 정리가 된 것이냐”고 질문했고, 이 대변인은 “본질에 보다 집중하면 좋겠다. 언론인 여러분이 그렇게 기사를 많이 쓰시는데 검증되지 않은 채 기사를 내신 책임은 어떻게 지실 것이냐”고 말했다. 

이어 “그렇게 변죽 올리는 방식에 협조하고 야당의 스피커가 되는 방식을 하면서…”라며 “지금 사실상 (조 후보자가 기자간담회에 썼던) 볼펜이 일제니 아니니 그런 것이 집착할 때 아니지 않으냐”라고 했다. 

이에 기자가 “(볼펜을) 묻는 게 아니다”라고 했지만, 이 대변인은 “기자 여러분들 좀 반성하시라. 지금 펜 얘기 물을 때냐”라고 말했다. 

또한 이 대변인은 방송사 카메라가 정론관을 떠나는 모습을 촬영하는 데 대해서도 “방송이 급해서 간다는데 질문을 회피하는 것처럼 보이지 않느냐”고 따지기도 했다. 이러한 과정에서 이 대변인은 “이러니 기레기 소리를 듣는 것이다”라며 “사안과 논의의 본질에 관심 좀 가져주시라”고 했다. 

이같은 기 대변인의 발언에 야당은 “막말과 폭언”이라고 비판했다. 이 대변인의 발언이 논란이 되자 민주당 홍익표 수석대변인은 “방송 출연이 예정돼 있어 취재에 응하기 어려운 상황이었는데 마치 불편한 질문에 회피하는 것처럼 비쳐져서 그런 것 같다. 제가 대신 사과하겠다”며 “부적절한 표현이 재발하지 않도록 하겠다”고 사과했다. 

하지만 이 대변인은 페이스북을 통해 해당 발언에 대해 유감을 표하면서도 “질 낮은 취재에 대한 반성 없이 사건을 부풀리며 호도하려는 것에는 더욱 유감”이라고 했다. 

노이슬 기자  gato1289@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노이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관련기사 icon홍삼·과일은 No! 올추석 ‘노노족’ 청춘 부모님께 동안 선물하자 icon벤투호, 오늘(5일) 조지아와 평가전...'김신욱 활용법' 찾았나 icon'명량' 김한민外 男감독 50인 한국영화 100주년 기념 100초 단편 공개 icon'마의 4회' 류현진, 콜로라도전 3실점 강판...평균자책점 2.45 icon‘애드 아스트라’ 우주비행사 저녁모임부터 실제 세트까지 ‘비하인드’ 공개 icon'부라더시스터' 홍자 데뷔 9년만에 신인상 수상...긴장해 말실수 icon'나쁜녀석들: 더 무비' 김상중 “마동석으로 시작해 마동석으로 끝난 영화” icontvN 연말 프로젝트 가동 '즐거움 선물공장' 랜선직원 모집...시청자 참여도 UP icon루프트한자, 한국취항 35주년 기념 이모티콘 지급...공모전 개최 icon구혜선-안재현, 문자 공개에 염문설 ‘난투극’…오연서-김슬기 피해책임은? icon돈치킨, 이경규 개발 참여 허니마라치킨 배달앱 일주일 내내 할인 icon'스포트라이트' 고유정 사건 재조명 #이혼반소장 #졸피뎀 #남편휴대폰 icon여름휴가 증후군 걱정 끝!...일상 복귀 돕는 애프터케어 IT템 4 icon몬스타엑스, 20개국서 펼친 '2019 월드투어' 5개월간 대장정 마무리 icon韓 드라마 '극단적 선택' 노출 지상파 최다...가이드라인 위배도 다수 icon‘모두의 거짓말’ 이민기X이유영, 포스터 속 숨겨진 비밀 공개 icon‘같이펀딩’ 유인나-강하늘, 이거 드라마 아니죠? 심쿵 오디오북 프로젝트 icon국민카드 '리브메이트 천닭쏜닭' 치킨 1000세트 증정 이벤트 정답공개 icon인투잇 김성현, 오늘(5일) 탈퇴 "2년간 정산 無...헤어 등 개인사비 지불" icon와인 한잔으로 '칠링'하기!...신라호텔, '추캉스' 체험 프로그램 icon최진혁·손현주·나나·박성훈 '저스티스' 4인방 최종회 앞두고 감사 전해 icon쌀쌀한 가을, 호텔서 계절맞이 이색 프로모션·신제품과 함께 icon20대 '10.9곳' 국내여행 주도...韓 전체의 6.1%만 방문 icon탑텐 추석맞이 효자템 제안...발열내의 '온에어' 1+1 이벤트 icon[인터뷰②] ‘좋아하면 울리는’ 김소현 “고민시, 조조 괴롭히는 굴미는 미웠어요” icon[인터뷰①] ‘좋아하면 울리는’ 김소현 “선오-조조 키스신, 웹툰에서도 애착이 많았던 장면” icon'TV는 사랑을 싣고' 트로트퀸 김혜연, 뇌종양 완치 후 30년 전 은인 찾아나서 icon‘컬투쇼’ 주현미, 딸 임수연 언급 “함께 라디오 출연? 꼭 초대해달라” icon추석명절, 고향집 못가는 당신을 호텔로 초대합니다 icon거래처부터 부모님까지, 추석선물 아직이라면? 실속있는 이벤트 icon웨이크메이크 올영세일에 캐시슬라이드 초성퀴즈 등장...ㄹㅈㄱㅈㄹㅇㅇ 정답은? icon무신사 추석 특가, 아디다스-닥터마틴-커버낫 등 363개 브랜드 참여 icon신화 신혜성, 10월 8일 발매 '셋리스트' 티저 포스터 공개 '더 짙어진 감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INTERVIEW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