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가 들었어도 자신에게 투자하는 5060세대가 늘어나고 있다. 스스로를 가꾸고 정신적, 신체적으로 젊게 살려고 노력하는 시니어를 의미하는 ‘노노(No+老)족’ ‘액티브 시니어’라는 신조어까지 등장했다. 이에 자녀들의 추석 선물도 건강기능제품이나 과일, 고기 등에서 벗어나 뷰티 제품군으로 확대되고 있다. 부모님께 추석맞이 ‘동안’을 선물할 수 있는 제품을 추천한다.

사진=웰라쥬 제공

주름은 노화가 진행됨에 따라 피부 진피층에 있는 콜라겐이 감소하면서 피부 탄력이 떨어져 생기기 시작한다. 따라서 고농축 콜라겐을 피부 깊숙이 전달하는 기초 제품으로 피부에 영양을 공급, 꾸준히 관리해줘야 한다.

웰라쥬의 ‘골드 콜라겐 원데이 키트’는 고함량 콜라겐을 피부에 효율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개발한 리얼 콜라겐 바이오 캡슐과 24K 골드가 함유된 골드 솔루션 주름 앰플로 구성된 링클 케어 키트다. 콜라겐 캡슐은 정제수와 방부제 첨가 없이 콜라겐과 히알루론산이 황금비율로 조합됐으며 골드 솔루션 앰플에는 콜라겐 추출물과 콜라겐 부스팅 성분이 담겨 있다. 콜라겐 캡슐과 주름 앰플이 피부에 풍부한 영양을 공급해 매끈하고 탄력적인 피부 완성을 돕는다. 골드 콜라겐 원데이 키트 10회분 세트도 준비돼 선물용으로 좋다. 10회분 세트 가격 5만9000원

사진=비쉬 제공

눈가는 다른 얼굴 피부보다 얇고 자극받기 쉬운 부위로 피부 노화 및 변화가 매우 빠른 곳이다. 민감하고 연약한 눈가 피부는 자극이 적고 순한 제품을 통한 특별 관리가 필요하다. 비쉬의 ‘미네랄 89 아이즈’는 주름 개선과 다크서클 완화에 도움을 주는 슈퍼 리프팅 아이 세럼이다. 자연 유래 히알루론산이 피부 장벽을 강화해 눈가 피부에 수분 탄력을 선사하고, 비쉬 온천수의 미네랄이 활력 있고 생기 넘치는 피부로 가꿔준다. 용량 15ml, 가격 3만9000원.

사진=필미 제공

팔자주름 또한 대표적인 주름 고민 부위다. 최근에는 이런 노화를 피하고자 리프팅 등의 시술이 유행하고 있으나 부작용과 비용의 문제점을 극복할 홈케어 제품도 출시되는 추세다. 필미의 ‘마이크로니들패치’는 생분해성 고분자로 이뤄진 800여 개의 마이크로니들이 피부 속에 직접 침투해 고기능 물질을 직접 전달, 주름 개선에 도움을 주는 패치 제품이다. 고기능 성분이 피부 속으로 침투돼 주름개선에 도움을 준다. 인체공학적 디자인으로 설계돼 팔자, 눈가, 이마 등 다양한 부위에 사용 가능하다. 5회분(10개입) 6만4000원.

사진=교원더오름 제공

목을 보면 나이가 보인다는 말이 있듯이 목주름은 감출 수 없는 노화의 증거가 되기도 한다. 얼굴 노화관리를 할 때 목 부분도 잊지 말고 크림을 잘 발라 보습을 하고 관리해야 한다. 교원더오름의 ‘알렌바이오 솔파타라 알게 프롬 나폴리 마스크’는 목주름까지 한 번에 관리해 주는 올인원 마스크 시트팩이다. 특허받은 슈퍼 고텍스 시트를 사용해 유효성분의 침투율과 보습 지속력을 극대화했으며 최고급 숯인 비장탄을 함유해 피부 정화까지 돕는다. 마스크팩 6개입 8만원.

사진=디엔컴퍼니 제공

코스메슈티컬 화장품 회사 디엔컴퍼니의 선물세트는 최대 60%의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한편 유서 깊은 보양 성분을 담은 피부 원기 회복 크림인 ‘에스테메드 골드 에너지 크림’과 고급 쇼핑백을 세트당 1개씩 제공한다. 또한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호텔 마리나베이서울의 1박 2일 숙박권 패키지를 증정한다.

4050을 위한 선물로 유스 프로틴의 DW-EGF 성분이 함유된 ‘셀리시스EX’를 제안한다. 대웅제약 DW-EGF가 고함량 함유돼 있을 뿐만 아니라 주름 집중 관리에 도움을 주는 아데노신, 복합 펩타이드 등의 성분으로 기초를 채워 더 탄탄해진 생기를 느낄 수 있다. 셀리시스 선물세트인 ‘셀리시스 EX E.G.F. 링클 29 액티베이터’는 rh-EGF가 10ppm 함유돼 주름개선과 피부 수분장벽 개선에 도움을 주는 안티에이징 집중케어 프로그램이다. ‘셀리시스 EX 링클 솔루션 세트’는 4050의 프리미엄 안티에이징 세트로 2종과 3종 중 선택할 수 있다.

사진=누페이스 제공

뷰티 디바이스도 효자 선물이다. 누페이스 ‘트리니티 화이트 3종’은 생체전류와 가장 유사한 미세전류를 활용한 홈케어 미용기기로 진피와 근육층까지 전도된 미세전류가 리프팅과 피부 탄력, 피부 톤, 피부 결, 모공 감소 등에 도움을 주고 5단계까지 세기 조절이 가능해 자신의 피부 상태에 맞춰 사용할 수 있다.

근육의 긴장감을 높여 리프팅 효과를 전해주는 ‘트리니티 화이트’와 눈가, 입가처럼 국소 부위를 집중적으로 관리해주는 ‘트리니티 엘르’, 레드라이트 및 적외선을 이용해 효과적인 피부 관리에 도움을 주는 ‘트리니티 링클리듀서’로 구성돼 추석 부모님을 위한 특별한 선물로 제격이다. 누페이스는 브랜드 론칭 15주년을 맞아 트리니티 화이트 3종과 핸디형 파우치, 리브온 젤 프라이머로 구성한 트리니티 화이트 풀 패키지를 오는 14일 오전 11시50분 GS홈쇼핑에서 역대 최저가인 40만원대로 구매할 수 있는 특가방송을 진행한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