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일 신라호텔에 따르면 추석 연휴를 10일 앞둔 시점의 투숙객 예약률을 지난해와 비교했을 때 올해 추석연휴(9월 12~15일) 투숙률은 전년에 비해 큰 폭으로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서울신라호텔의 대표적인 명절 패키지 상품인 '홀리데이 와이너리'의 예약률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0%가량 늘었다. 명절 투숙률이 고공행진을 하고 있는 제주신라호텔도 올해 추석 연휴의 예약률이 전년대비 약 10% 더 증가했다. 신라호텔 공식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 접속자 수도 전년 대비 30%가량 늘었다.

사진=신라호텔 제공(서울신라호텔)

추석 연휴를 호텔에서 편안하게 보내려는 수요가 증가해 ‘호캉스’에 대한 높은 관심을 나타내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이에 서울신라호텔과 제주신라호텔은 ‘추캉스’ 고객을 위해 가을을 만끽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서울신라호텔의 '홀리데이 와이너리'는 명절에만 운영되는 패키지로 다양한 공예 체험이 포함돼 있어 고객 만족도가 높다. 여기에 재즈 공연을 감상하면서 와인과 다채로운 안주류를 즐길 수 있다는 입소문을 타면서 인기를 끌고 있다. 서울신라텔은 '홀리데이 와이너리' 이용객을 위해 약 340평의 대연회장을 '한가위 보름달 아래 낭만적인 와이너리'라는 콘셉트로 장식해 꽃과 와인을 만끽하도록 마련했다.

호텔 플라워팀은 ‘감성 사진’을 남길 수 있도록 ’달빛 꽃꽂이’, 털실로 장식품을 만드는 ‘니트 레터링’, 가죽 지갑 만들기, 유칼립투스잎을 넣은 베게 만들기, 메시지를 남길 수 있는 ‘아크릴 피켓’ 제작 등 다양한 공예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홀리데이 와이너리’는 재즈 콰르텟(4중주) 밴드와 부드러운 목소리를 가진 보컬리스트가 가을과 어울리는 노래를 연주하는 감미로운 공연도 선보이며 로맨틱한 분위기를 선사할 예정이다.

사진=신라호텔 제공(제주신라호텔)

제주신라호텔은 올 가을 '바다를 가장 가까이 만날 수 있는 와이너리'를 테마로 ‘쉬리벤치’를 비롯해 호텔 정원을 거닐며 와인을 시음하는 '월드 와이너리 투어'를 진행한다. 중문해수욕장을 조망하면서 노을, 별빛과 함께 칠링할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제주신라호텔의 야외수영장은 ‘패밀리 풀’과 ‘어덜트 풀’로 나눠져 운영되고 있어 여유로운 명절을 즐기려고 하는 가을 휴가객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수영장의 운치를 더하기 위해 ‘폴 인 러브 위드 팝 오페라’라는 주제로 혼성 4인조 오페라 가수도 초청했다. 투숙객들은 라이브 음악을 감상하며 ‘문라이트 스위밍’을 즐길 수 있다. 제주신라호텔은 대가족 여행객을 위해 3대가 함께 제주도의 가을을 즐길 수 있도록 ‘해피 3 제너레이션’ 패키지를 9월부터 선보였다. 이 패키지는 테라스룸 2실, 성인 4인과 소인 1인의 조식 1회가 포함돼 있으며 가족들과의 추억을 남길 수 있는 숨비 포토 촬영, 사우나 성인 4인과 소인 1인 1회 등을 제공하는 프로모션도 진행 중이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