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거웠던 여름 휴가는 끝! 가을이 성큼 다가온 지금은 애프터 케어에 신경 써야 할 때다. 여름 동안 뜨거운 열기와 자외선에 자극 받은 피부와 손상된 머릿결이 슬슬 걱정되기 시작한다. 복잡한 관리는 딱 질색이라고? 귀차니스트도 간편하게 케어할 수 있는 잇템들을 소개한다.

■ 휴가 전으로 돌아갈래! ‘페이스 전용 팩’으로 피부 나이 되돌리기

따가운 햇볕 아래 즐기는 바캉스는 신났어도 피부는 고생이 이만저만이 아니었을 터. 강한 자외선에 장시간 노출된 피부는 탄력을 잃고 건조해지기 쉽다. 지친 피부를 휴가 전 본래의 컨디션으로 되돌리고 싶다면 달아오른 피부를 진정시키고 수분과 영양 보충까지 한번에 해결해주는 시트 팩을 활용하자.

투쿨포스쿨의 ‘에그 수딩 젤 패치’는 에그와 시카 성분을 가득 담아 여름철 무더위와 외부 유해 환경으로 민감해진 피부를 쉽고 빠르게 진정시켜주는 젤리 시트 패치. 빅 사이즈의 수딩젤 패치 2장으로 구성됐으며 휴대용 파우치에 넣고 다니면 시간과 장소에 관계없이 빠른 수분 충전과 진정 케어가 가능하다.

셀퓨전씨 '쿨링마스크'는 테스트를 통해 일시적으로 피부 온도 5℃를 감소시켜주는 효과를 인정받았다. 달아오른 피부를 케어해주는 아줄렌 성분과 피부 장벽 연결고리를 강화하는 피크노제놀 성분이 만나 민감한 피부에 편안함을 전달하며 아쿠아 캡슐 폴리머가 쿨링감과 수분감을 지속시켜 늘어진 모공 관리에도 도움을 준다. 

한율의 ‘달빛유자 얼려쓰는 수면팩’은 밤 동안 집중적으로 피부를 관리할 수 있는 아이템이다. 피부 온도를 4.5℃ 낮춰주는 유자 셔벗 쿨링 제형이 적용돼 피부에 시원한 휴식을 선사한다. 또한 소금으로 발효시킨 청 탱자 추출물을 함유해 수분감을 밤 사이 그대로 유지하며 사용 직후 피부 표면의 붉은 기를 개선하는 효과도 있다.

■ 사시사철 활용도 높은 수딩 젤로 피부 수분감 UP

자외선에 노출된 피부에는 수분 관리가 필요하다. 다양한 제품들 중 수딩 젤은 더위로 인한 땀, 제모, 피부 건조 등 다양한 자극 요인에 활용할 수 있다. 직접 발라도 좋고 화장솜에 묻혀 팩으로 활용할 수도 있다. 냉장고에 보관하면 수딩 젤이 차가워져 더욱 효과적으로 피부를 진정시킬 수 있다.

리얼베리어의 ‘아쿠아 수딩 젤 크림’은 여름철 직사광선에 의해 올라간 피부 온도를5°C 낮춰주는 임상을 완료한 쿨링 수분크림이다. ‘얼음크림’이라는 애칭답게 수분을 머금은 젤 텍스처가 피부에 빠르게 작용해 바르는 즉시 청량한 쿨링감과 함께 피부온도를 내려준다. 정제수 대신 피부 진정에 효과적인 병풀잎수를 77%를 함유했다. 자외선 등 외부 자극으로부터 지친 피부를 진정시켜준다.

키엘의 ‘울트라 훼이셜 오일-프리 젤 크림’은 아이스 쿨링 기능이 더위에 지친 피부 온도를 2°C 낮춰주는 제품이다. 남극에서 발견된 빙하 당단백질 추출물과 사막 식물 추출물이 함유돼 즉각적으로 수분을 공급하고 피부를 보호해준다. 젤 제형의 가벼운 오일 프리 타입으로 인공 향과 색소를 함유하지 않아 모든 피부 타입에 사용 가능하다.

BRTC의 ‘센텔라 시카 수딩 젤’은 병풀추출물(센텔라아시아티카)을 함유해 외부 자극으로부터 지친 피부에 진정과 보습 효과를 선사한다. 또한 식물 보습 성분으로 구성한 BRTC의 특허성분을 담아 피부 표면의 열을 감소시키고 피부 균형을 되찾는 데 도움을 준다. 피부에 시원하게 발리는 부드럽고 촉촉한 젤 타입으로 잔여감, 답답함 없이 빠르게 흡수된다..

■ 푸석푸석해진 머릿결-달아오른 두피, 고영양 헤어제품으로 집중케어

얼굴뿐 아니라 머리를 위한 전용 팩도 활용하자. 뜨거운 태양 아래 한바탕 물놀이를 즐긴 뒤 빨갛게 달아오른 두피와 푸석푸석해진 머릿결이 고민이라면 고영양을 함유한 헤어팩으로 빠른 회복을 기대해보자.

투쿨포스쿨의 ‘에그 레미디 헤어 팩’은 단백질이 풍부한 달걀 추출물을 함유해 1회 사용만으로도 즉각적인 영양 공급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샴푸 후 모발 전체에 바르고 3분 후 깨끗이 헹궈주기만 하면 마치 헤어살롱에서 케어받은 듯 부드럽고 탄력 있는 머릿결로 돌아가게 도와준다.

닥터포헤어의 ‘카올린 스칼프 팩’은 모발뿐 아니라 두피까지 함께 관리할 수 있는 무실리콘 제형의 올인원 헤어 팩이다. 칼슘, 황, 무기염이 풍부하게 함유된 ‘카올린 클레이’ 성분이 두피 노폐물을 흡착하고 두피를 진정시켜준다.

아윤채의 '스칼프 아쿠아 카밍 마스크'는 수분 캡슐이 두피 장벽을 강화하고 두피와 모발에 촉촉함을 부여해 우수한 보습 효과를 제공한다. 제품은 4무 처방(실리콘, 인공색소, 설페이트, 동물성원료)으로 보다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사진=각 사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