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G마켓이 추석을 앞두고 5380명 고객 대상으로 ‘추석선물 계획’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받고 싶은 선물 1위로 ‘패션의류 및 잡화(17%)’가 차지했다. 건강식품(15%)과 신선식품(15%), 생활·미용가전(11%)이 뒤를 이었다. 다가오는 추석에는 너무나 익숙한 건강·신선식품 대신 디자인과 기능을 고루 갖춘 맞춤형 패션·뷰티·잡화로 선물을 장만해보면 어떨까. 아름다움과 품격을 선사해줄 취향저격 제품들을 소개한다.

사진=각 브랜드 제공

올 가을·겨울 대세 패션 아이템은 양털처럼 포근한 느낌을 줘 일명 ‘뽀글이 재킷’으로 불리는 플리스 재킷이다. 아웃도어 스포츠 브랜드 컬럼비아는 ‘남주혁 플리스’로 불리는 ‘마운틴사이드 헤비 플리스 재킷’을 선보였다. 캐주얼한 디자인과 가벼운 무게로 가을철 자유롭게 착용하기 좋은 재킷이다. 가슴에 포켓이 있어 수납이 용이하며 포켓의 플랩과 소매 끝에 컬러 포인트를 더해 스타일리시하게 착용 가능하다. 총 3가지 컬러가 출시됐으며 남녀 공용으로 착용 가능해 트렌디한 커플룩을 연출할 수 있다.

롱 플리스 재킷도 출시됐다. 컬럼비아의 ‘이글 리저브 롱 플리스 리버시블 재킷’은 편안하면서 캐주얼하게 입을 수 있는 코트 형식이다. 가슴패치 포켓 및 컬러 포인트가 패션 포인트를 주며, 가벼운 무게에 양면으로 착용할 수 있는 리버시블 디자인으로 실용성을 갖췄다. 총 3가지 컬러로 남녀공용 제품으로 선보인다.

아이더의 플리스 재킷 '스리드‘는 가벼우면서도 뛰어난 활동성을 제공하는 고어 인피니움 안감이 적용돼 움직임이 자유롭고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한다. 밀레는 마운틴 스타일의 ‘에티 재킷’을 선보였다. 양털처럼 부드러운 감촉을 가진 데다 가볍고 보온성이 뛰어나다. 옆선에 파워 스트레치 소재를 일부 적용해 활동성을 강화했으며 방풍과 투습 기능이 우수하다.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은 세미 루즈핏의 ‘부클 후드 테리 후리스’를 출시했다. 바람이 불 때 후드를 조여 얼굴을 보호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사진=AHC 제공

아름다운 것을 좋아하는 어머니를 비롯한 여성의 마음을 사로잡고 싶다면 특별한 디자인은 물론 뛰어난 안티에이징 효과까지 갖춘 AHC의 ‘리얼 아이크림 포 페이스 리미티드 에디션’ 2종이 제격이다. 얼굴 전체에 바르는 아이크림에 이탈리아 디자이너 알레산드로 멘디니의 따뜻한 감성이 담긴 디자인이 만나 소장가치를 높였다. ‘펩타액티브 리얼 아이크림 포 페이스’는 기존 에이지리스 리얼 아이크림 포 페이스에 안티에이징 집중 성분인 펩타이드 성분을 배합해 집중 탄력 케어를 선사하고, ‘비타 브라이트 리얼 아이크림 포 페이스’는 비타민 C성분을 더해 집중 브라이트닝 효과를 전한다.

사진=몽블랑, MLB키즈 제공

아버지를 포함해 남자의 품격을 더욱 높여주는 선물로는 클래식하면서도 멋스러운 만년필을 추천한다. 고급스러운 만년필은 실용적일 뿐 아니라 고급스러운 스타일을 완성해줄 포인트가 될 수 있다.

몽블랑 ‘마이스터스튁 클래식 만년필’은 화이트 몽블랑 엠블럼이 장식된 고급 블랙 레진 캡과 배럴로 대표되는 특별한 디자인을 담았다. 몽블랑 로고가 새겨진 플래티넘 코팅 3링, 플래티넘 코팅 클립과 수공 골드 닙이 시간을 초월한 만년필의 아름다운 품격을 드러내며 이름이나 이니셜을 새겨 특별함을 더할 수 있다. 매끄럽게 글씨를 써지는 것은 물론 잉크 카트리지 미스터리 블랙, 로얄 블루, 버건디 레드, 아이리쉬 그린, 라벤더 퍼플, 미드나잇 블루, 오이스터 그레이등 다양한 컬러로 고급스러운 필기 스타일을 보여줄 수 있다.

조카와 아이들을 위한 색다른 선물을 찾고 있다면 감각적인 디자인뿐 아니라 가볍고 편한 착화감의 슈즈를 추천한다. MLB키즈의 ‘어글리 슈즈 빅볼청키’는 청키한 오버사이즈 솔에 빅 로고를 임팩트 있게 담아낸 디자인과 편안한 착용감이 특징이다. 내구성을 갖춘 부드러운 갑피와 두툼한 고탄성의 인솔을 장착해 쿠셔닝 효과를 극대화하고 발에 편안하게 감기는 착화감을 선사한다. 어디에 매치해도 잘 어울려 데일리 아이템으로도 좋다. 키즈 제품인 만큼 밸크로가 더해져 신고 벗기 편하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