잇몸질환 개선, 충치 예방, 구취 제거, 치석 및 치태 제거를 위해 하루에 두 세 번씩 집어 드는 칫솔, 이젠 과학이다. 다양한 치아관리 기능을 갖춘 기능성 칫솔이 속속 출시되고 있다. 덴털 케어를 위해 각 제품들을 꼼꼼히 점검해본 뒤 내게 맞는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필요하다.

풀무원 이씰린이 출시한 기능성 칫솔 ‘5-이펙트 칫솔’는 치아 틈새와 어금니 세정, 치태 제거, 잇몸관리, 항균효과 등 5가지 기능을 갖췄다. 치아 플라그 제거와 잇몸 보호를 위해 이중 미세모를 사용했으며 순도 99.9%의 금과 숯 성분이 함유되어 항균효과가 뛰어나다. 특히 이중 미세모가 치아 사이 이물질뿐 아니라 닦기 어려운 어금니 구석까지 말끔하게 닦아주어 개운한 느낌을 준다. 항균 기능성에 대해서는 미국 식품의약국(FDA) 인증을 받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세트(4입) 가격 6000원.

 

​웅진릴리에뜨의 오랄 케어 제품인 켄트(KENT)는 기능성 이중 미세모 칫솔로 치아 사이 이물질을 제거해주고 잇몸과 치아에 자극적이지 않아 구강이 약한 현대인들에게 적합하다. 3400여 개의 상층모를 갖췄고, 대장균 및 포도상구균 항균 테스트를 거쳤다. 또한 잇몸에 맞춘 곡면타입으로 부드러운 마사지 효과가 있다. 깔끔한 치아 세정과 부드러운 잇몸 마사지로 치간 관리가 가능한 ‘켄트 미세모 칫솔세트(6개입)’, 닥터 블랑티스 프리미엄 치약이 결합된 ‘오랄케어 선물세트’ 2가지가 있다.

 

 

워터루는 남녀노소 누구나 효과적으로 양치질을 할 수 있는 물 분사 칫솔 ‘직수형 물 분사 구강세정기’를 선보였다. 양치와 동시에 헹굼, 잇몸 마사지까지 한번에 할 수 있다. 이와 잇몸 사이의 이물질을 완벽히 제거해 잇몸이 건강해지고 치약을 사용하지 않고도 입 속을 헹굴 수 있다. 기존 수도의 수압만을 이용해 별도의 전기가 필요 없으며 손잡이 본체와 칫솔부분의 교체로 온 가족이 함께 사용 가능한 프리미엄 기능성 칫솔이다. 특히 치아 교정 및 임플란트 치료로 세심한 치아 관리가 필요한 이들에게 효과적이다. 가격 6만9000원.

사진= 각 사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