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진태 자유한국당 의원이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에 배우자 정경심 교수 등과 관련 PC 유출에 대해 질의했다.

6일 국회에서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 인사청문회가 진행된 가운데 김 의원은 '조국의 딸이 제1저자로 등재된 단국대 의과대학 논문 파일 작성자가 조 후보자로 돼 있다'는 일부 언론 보도에 대해 질문했다. 이에 조 후보자는 "제 서울대 연구실이 아니라 제집에 있는 PC에서 작성된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김 의원은 조 후보자가 관여한 것이 아니냐고 의혹을 제기했다. 조 후보자는 "제 서재에 있는 PC를 공용으로 쓰고 있고, 딸이나 아들 누가 쓰든 그렇게(작성자 조국) 나온다"며 서울대에서 지급한 PC를 집에서 사용하고 있다고 했다.

이에 김 의원은 '집에 PC가 총 몇 대냐. 서울대가 지급한 PC를 집으로 가져간 것이냐'고 질문을 덧붙였고, 조 후보자는 "집에 PC는 2대다. 중고가 돼 집으로 가져와서 쓰게 된 것"이라고 답했다.

김 의원이 '물품 관리법 위반이 될 수 있다'고 지적하자 조 후보자는 "윈도우 프로그램인지(프로그램만 옮겨갔는지) 하드웨어인지(PC를 옮겨갔는지)는 확인해야 하는데, 이 워드 자체는 제 서울대 연구실이 아니라 제집에 있는 PC에서 작성된 게 맞다"고 해명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