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창원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김도읍 의원을 비롯한 야당의원들에 일침을 가했다.

6일 국회에서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의 인사청문회가 진행된 가운데 김형갑 웅동학원 이사장이 11명의 증인 중 유일하게 참석했다. 웅동학원은 부실관리, 가족비리 의혹 관련을 받고 있다.

이날 김도읍 자유한국당 의원은 김 이사장에 "조 후보의 가족들이 장난을 쳐가지고 채권은 가족이 가져가고 학교는 빚이 남게 된 상황이다. 그래서 조 후보자의 가족들이 장난을 쳤고, 학교가 조 후보자 가족들에게 져 주고 있는 것이다. 그 가족은 학교 재산으로 본인들의 배를 불린 사람들이다"고 주장했다.

이에 김 이사장은 "학교 이전으로 발생한 문제로 이사회에서 논의는 없었다"고 답했다.

이후 표 의원은 자신의 질의응답 시간에 "김도읍 의원님께서는 사자의 명예를 정면으로 훼손하셨다. 그런식으로 정치적 목적을 달성해도 도저히 오래갈 수가 없다. 도의를 지킵시다"라고 일침을 가했다.

이어 "(여상규)위원장에 추가적으로 말하겠다. 이 청문회가 열리기 전에 오늘 청문회가 있기 전에 개인 정보 보호법 위반 등 수 없이 많은 보호법 위반이 행해졌다. 이 부분에 대해서는 명백히 말씀드리고 싶었지만 위원장님 말에 따라 넘어갔다. 하지만 도저히 묵과할 수 없는 명백한 사자명예훼손 혐의가 있었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