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성한 수확의 계절이 문을 여는 9월. 민족 대명절 추석을 앞두고 각 업계에선 여느 때보다 풍요로운 프로모션으로 고객을 눈길을 사로잡는다. ‘추캉스’라는 새 추석연휴 휴가 트렌드를 제안하는 호텔업계도 마찬가지. 시간과 추억을 알차게 채워주는 각종 미식, 체험 프로모션을 준비해 발길을 붙든다.

■ 미식 프로모션

# 달팽이 요리부터 갈비찜까지...이비스 스타일 앰배서더 서울 명동

이비스 스타일 앰배서더 서울 명동 ‘르 스타일 레스토랑’은 가을이 제철인 재료를 활용한 디너 뷔페를 선보인다.

먼저 아미노산이 풍부한 꼬막무침과 우삼겹 참나물 샐러드로 입맛을 살려보자. 참나물은 특유의 향긋한 향이 훌륭하고 식감이 질기지 않아 샐러드로 먹기 좋다. 또한 시바새우 세비체와 게살 시저 샐러드로 바다의 건강한 향을 느낄 수 있다. 새우는 단백질과 칼슘, 타우린이 풍부해 스태미너 음식으로도 각광받고 있으며 살이 꽉 찬 가을 꽃게가 듬뿍 든 게살 샐러드는 그 풍미에 반해 포크를 놓지 못하게 할 것. 제철 도미를 활용한 피쉬 앤 칩스, 영양만점 굴과 채소가 듬뿍 들어간 굴 짬뽕, 토시살과 이베리코 목살구이 등이 준비된다.

이뿐 아니라 정점엔 프랑스식 달팽이 요리 ‘에스까르고’가 자리한다. 달팽이 자체의 담백함과 부드러움이 미각을 자극하고 버터 향 소스와 함께 고소하고 향긋한 맛을 즐길 수 있다.

게다가 다가오는 추석 연휴 11일부터 닷새간 디너 뷔페에서 명절 음식을 선보인다. 특히, 호텔 내 요리 경연대회에서 우승한 메뉴로 프렌치 스타일의 브레이징 갈비찜은 부드러운 식감과 독특한 풍미로 기대를 모은다. 뷔페 코너에 만둣국과 모듬전도 함께 내니 호텔에서도 추석 기분을 한껏 낼 수 있다.

사진=메이필드호텔 단독 판매 와인 '자소그로소' '바지올라타'

# 이탈리아 현지에서 직접 공수한 유기농 와인 단독 판매, 메이필드호텔

메이필드호텔은 이탈리아의 대표적인 와인 생산지인 키안티 클라시코 지역의 '몬테로톤도(Monterotondo)' 와인을 국내 단독으로 판매한다.

키안티 클라시코는 이탈리아 토스카나의 주요 와인 산지인 피렌체와 시에나 사이에 위치해 있으며, 이탈리아의 대표적인 와인 생산지로 유명하다. 그 중 메이필드호텔이 국내 단독으로 유통해 판매하는 '몬테로톤도'는 1959년부터 3대째 이어온 전통 있는 와인 생산자로 현재 오너인 자베리오 바자니 세대가 유기농 와인을 생산하고 있다.

몬테로톤도는 3.9헥타르(ha)의 포도밭에서 연간 약 1만5000병의 와인만을 소량으로 생산할 만큼 품질에 집중한다. 또한 일교차가 크고 서늘한 바람이 잘 드는 해발 550m의 고지대에 위치해 병충해가 적어 유기농 재배가 가능하며 포도의 맛과 향이 뛰어난 것도 특징이다.

메이필드호텔이 국내에서 단독으로 판매하는 몬테로톤도 와인은 고급 품종으로 분류되는 말바지아로 생산된 '자소그로소'와 산지오베제로 생산된 '바지올라타 2종이다. 자소그로소'는 말바지아 특유의 풍부한 견과류향과 패션 후르트 향미가 믹스돼 복합적이면서도 균형미가 돋보이는 것이 특징이다. 유질감이 짙으면서 산미가 좋아 신선한 해산물 요리나 한정식 등과 잘 어울린다. 바지올라타는 우아한 과일 향미와 좋은 산미가 균형을 이뤄 다른 키안티 클라시코에 비해 진하면서도 섬세한 탄닌이 매력적이다. 스테이크 등 육류 요리와 잘 어울린다.

# 나랑 가을 애프터눈 티 한 잔 어때?...파크 하얏트 부산 라운지

파크 하얏트 부산의 라운지는 입안 가득 가을의 맛과 향을 느낄 수 있는 가을 애프터눈 티 세트를 9월 9일부터 선보인다.

풍요로운 수확의 계절을 맞아 제철 식재료의 가을의 풍미를 즐길 수 있도록 차별화된 디저트를 맛볼 수 있는 이번 티 세트는 10여 가지의 세이보리 셀렉션, 스위트 셀렉션, 홈메이드 스콘 등으로 알차게 구성됐다.

특히 배 피칸 타르트, 사과 커피 크림, 감 젤리 무스, 밤 파운드케이크, 팥 크림 에클레어 등의 가을 제철 과일 본연의 맛과 향을 느낄 수 있는 감각적인 디저트를 비롯해 닭고기와 버섯 타르트, 훈제연어 오픈 샌드위치, 꿀과 샹티이 크림을 얹은 브리오슈 토스트, 햄 치즈 아란치니 등의 간단한 식사 대용으로 즐길 수 있는 세이보리 메뉴도 만나볼 수 있다. 여기에 취향에 따라 즐길 수 있는 프리미엄 커피 또는 티가 함께 제공되어 더욱 다채롭게 즐길 수 있다.

■ 체험/행사 프로모션

# 라운딩 인증샷, 드론으로 찍어드려요...오라 컨트리클럽

제주 오라 컨트리클럽에서는 아름다운 제주의 자연을 배경으로 라운딩의 추억을 남길 수 있도록 국내 최초로 ‘드론 영상 촬영 서비스’를 2일부터 선보이고 있다.

이는 국내 골프장으로는 최초로 선보이는 서비스로 천혜의 자연이 그림처럼 펼쳐지는 오라 컨트리클럽에서 라운딩을 즐기는 골퍼들이 이색적인 추억을 남길 수 있도록 기획된 것. 홀인원에 성공한 고객에게는 라운드 종료 후 클럽하우스 주변 및 퍼팅 라운지에서의 기념 영상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

또한, 골프장 곳곳의 아름다운 코스와 제주의 바다를 배경으로 개인별 드라이버 샷 및 40초 분량의 팀 영상을 촬영할 수 있으며 2팀 이상의 단체, 소모임, 행사 등의 목적으로 방문 시에도 라운딩 시작 전후로 기념 영상을 촬영할 수 있도록 한다.

사진=호텔현대 바이 라한 '웨딩 시연회'

# 예비 신혼부부 위한 ‘하우스 웨딩 시연회&시식회’...호텔 현대 바이 라한

호텔 현대 바이 라한 목포에서 오는 21일 오후 3시부터 저녁 8시까지 예비 신혼부부들을 위한 ‘2019 하우스 웨딩 시연회&시식회’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예비 신혼부부 100명(50팀)과 예비 혼주 고객들을 초청해 진행되며 하우스 웨딩 시연회와 웨딩 뷔페 메뉴 시식회로 구성된다.

현장에서는 웨딩 전문 업체들과의 상담 및 웨딩 관련 상품 전시 관람에 이어 호텔 앞 잔디광장에서 하우스 웨딩 시연회가 진행된다. 또한 컨벤션 웨딩홀에서는 웨딩 당일 제공되는 뷔페 메뉴 시식과 함께 경품 추첨 이벤트도 마련해 예비 신혼부부를 위한 다양한 특전을 제공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당일 계약 고객에게는 웨딩 뷔페 식대 20% 할인 혜택도 제공된다.

사진=그랜드 힐튼 서울 '드리밍 인 힐튼 프로모션'

# 돌잔치 풀 패키지 ‘드리밍 인 힐튼 프로모션’, 그랜드 힐튼 서울

그랜드 힐튼 서울은 사랑하는 아이의 첫 생일을 특별하게 만들어주고 싶은 부모들을 위해 돌잔치 풀 패키지인 ‘드리밍 인 힐튼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이번 프로모션은 ‘드리밍 인 힐튼 프리미엄’ ‘드리밍 인 힐튼 스탠다드’ 두 가지 타입으로 구성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드리밍 인 힐튼 프리미엄은 호텔 셰프들이 준비한 뷔페와 음료, 능숙한 전문 사진작가들이 촬영한 화보 같은 돌 스냅, 품격 있는 돌 상차림, 여기에 디럭스 룸 1박까지 함께 구성돼 돌잔치 준비로 인한 피로감까지 해소할 수 있도록 했다. 드리밍 인 힐튼 스탠다드는 특별함은 취하되 가성비 높은 돌잔치 준비를 선호하는 고객들을 위해 뷔페와 음료, 스냅 촬영, 돌 상차림으로 구성됐다.

사진=콘래드서울의 스파

# 애프터 바캉스 케어 ‘에스테덤 항산화 브라이트닝 트리트먼트’, 그랜드 힐튼 서울

콘래드 서울의 콘래드 스파는 여름 휴가철 손상된 피부 개선에 효과적인 ‘에스테덤 항산화 브라이트닝 트리트먼트’를 9월부터 한정 기간 동안 선보인다.

‘항산화 브라이트닝 트리트먼트’는 40년 전통의 프랑스 프리미엄 에스테틱 브랜드 에스테덤만의 독자적인 항산화 및 화이트닝 특허 기술 제품을 활용하여 여름철 자외선으로 인한 손상된 피부에 즉각적인 활력을 불어넣어 생기 있고 밝은 피부로 가꿔주는 것이 특징이다.

항산화 브라이트닝 트리트먼트 프로그램은 빛나고 탄력 있는 피부를 위한 페이셜 집중 프로그램이다. 트리트먼트 전 진행되는 풋바스를 시작으로 젠틀 딥 포어 클렌징으로 피부 손상 없이 부드럽게 모공 속 노폐물을 제거한다. 다음으로 강력한 항산화 효과의 셀룰러 워터 미스트 등의 제품으로 피부에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 피부 에너지를 채워준다. 여기에 콘래드 스파의 숙련된 테라피스트들 페이스와 데콜테 마사지로 피로를 풀어주고 피부를 진정시키는 크림과 석고 마스크로 마무리된다.

사진=각 사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