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이 9월 보이그룹 부동의 1위를 차지한 가운데 갓 데뷔한 엑스원(X1)이 2위로 새롭게 차트에 진입했다.

사진=방탄소년단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9월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1위 방탄소년단 2위 엑스원 3위 엑소 순으로 나타났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 8월 5일부터 9월 6일까지 측정한 보이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7284만1496개를 소비자 행동분석을 통해 보이그룹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를 측정했다. 지난 8월 브랜드 빅데이터 6284만1316개와 비교하면 15.91% 증가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분석은 보이그룹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브랜드평판 에디터 100명의 브랜드 모니터 분석도 포함됐다.

사진=엑스원

1위 방탄소년단 브랜드는 참여지수 302만3328 미디어지수 337만8176 소통지수 332만2077 커뮤니티지수 401만497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73만8556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1485만7210와 비교하면 7.53% 하락했다.

방탄소년단 브랜드 링크 분석에서는 "진솔하다, 사랑하다, 잘하다"가 높게 분석됐다. 키워드 분석에서는 "지민, 정국, 뷔"가 높게 분석됐으며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81.09%로 나타났다.

2위 엑스원 브랜드는 참여지수 11만2816 미디어지수 214만160 소통지수 34만1531 커뮤니티지수 59만3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18만4543로 분석됐다. 엑스원 브랜드는 지난 8월 말 데뷔했다. 보이그룹 브랜드 평판 분석에 새롭게 포함되자마자 2위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3위 엑소 브랜드는 참여지수 150만752 미디어지수 180만1984 소통지수 102만9557 커뮤니티지수 140만241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73만4703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568만5904와 비교하면 24.01% 하락했다.

이번 9월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방탄소년단, 엑스원, 엑소, NCT, 세븐틴, 뉴이스트, 더보이즈, 아스트로, 핫샷, 위너, 슈퍼주니어, 샤이니, 비스트, JBJ95, AB6IX, 몬스타엑스, 스트레이 키즈, 디원스, 인피니트, TRCNG, 비투비, 펜타곤, 에이티즈, 빅스, 원어스, 동방신기, 투모로우바이투게더, FT아일랜드, 베리베리, 신화 순으로 분석됐다.

사진=싱글리스트DB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