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서 7일 윤석열 검찰총장을 처벌해달라는 청원이 30만명에 육박하고 있다.

사진=청와대 홈페이지 캡처

지난달 28일 '기밀누설죄를 범한 윤석열 총장을 처벌해 달라'며 게시된 청원 글은 이날 오전 청와대의 답변 기준인 20만명을 넘어섰고 오후 6시 현재 29만6262명의 동의를 얻었다.

윤 총장을 처벌해 달라는 청원은 검찰의 피의사실 유포에 대한 의혹에서 비롯됐다. 법무부 장관 후보 지명 이후 불거진 조 후보자 및 가족관련 의혹에 대해 검찰이 수사를 개시한 이후 검찰발 조 후보자 의혹 기사 보도 및 유출돼서는 안되는 피의사실 공표가 이뤄졌다는 주장이다.

청원자는 "윤 총장이 압수수색에서 나온 교수에 관한 정보가 압수돼 검토되자마자 즉시 조선일보에 전달했다"고 주장하면서 "이제 윤 총장이 조선일보 세력이고 조선일보에 대항하는 조 후보자의 적임이 명백해졌다. 수사기밀을 누설하는 것은 중대 범죄다"라고 덧붙였다.

윤 총장 처벌 청원과 함께 조 후보자 임명 찬성과 반대 청원이 진행 중 청원 1·2위를 나란히 기록하고 있다. 임명 촉구 청원의 동의자 수는 오후 6시 현재 63만5694명을 넘어서고 있다. 같은 시각 임명 반대 청원 수는 29만2917명을 기록했다. 두 청원의 동의자 수 모두 청와대의 답변 기준 청원수를 초과했다.

청와대는 전날 자정을 기해 자동 산회한 조 후보자 인사청문회 직후 조 후보자 부인 정경심 동양대 교수가 사문서 위조 혐의로 전격 기소된 데 대해 "입장을 내지 않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반면 여당인 더불어민주당은 “명백한 기소권 남용” “정치검찰 복귀” “검찰의 정치개입” 등 격앙된 반응을 보이고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