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언규씨가 'SBS스페셜'에 출연해 자신만의 온라인 쇼핑몰 창업 비법을 전했다.

8일 방송된 'SBS스페셜'은 '나도 돈 벌고 싶다'는 주제로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성공사례를 분선, 제작진이 직접 활용해보는 모습이 전파를 탔다.

이날 자영업자 주언규 씨는 청와대 청년 토론회에 초대됐다. 그는 "결과적으로는 내가 한 말 때문에 가게 됐다"며 "'지금이 가장 돈 벌기 좋은 시대'다고 했다"고 말했다.

현재 온라인 쇼핑몰을 운영중인 주언규씨는 쇼핑몰 운영 전 경제 전문 방송국 PD로 근무했다. 그는 "경제방송 할 때는 몇천억을 이야기했지만, 정작 내 월급은 170~180만 원을 벌었다. 그러다 어느 날 문득 수많은 정보 속에 살고 있다고 생각했다"고 전했다.

이어 "예전같았으면 점포를 차리고 가게를 열면 돈이 많이 들었다. 그래서 거의 없는 자본으로 할 수 있는게 뭐가 있을까 싶었다. 초기 투자 비용은 70만원이었다.  이런 이유로 '지금이 바로 단군 이래 가장 돈 벌기 좋은 시기'라고 말한 것이다"고 덧붙였다.

처음에는 쇼핑몰이 잘 안됐다는 주언규씨는 "방법이 있을 것 같았다. 그러다 어떤 방법을 찾았다. 내 감보다 고객이 원하는 것을 찾았다"며 "상품을 사려는 사람은 많은데 파는 사람이 적은 상품을 집중적으로 판매했다"고 설명했다.

그는 "현재 한달에 7천 정도 나오고 있다. 운이 좋았다. 감사하게도 그렇게 됐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