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족 최대 명절 추석이 코앞으로 다가왔다. 매년 이맘때면 사랑하는 가족,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싶은 지인들을 위해 어떤 선물을 준비할지 고민에 빠지기 마련이다. 올해는 매번 똑같은 현금이나 상품권, 평범한 추석 선물세트에서 벗어나 찬바람 불어오는 계절에 맞게 받는 사람의 심신이 따뜻하고 건강해지는 실용적이면서도 센스 있는 아이템을 선택해보면 어떨까.

사진=크록스 제공

글로벌 캐주얼 풋웨어 크록스는 추위에 약한 패피를 위해 실내에서 발의 피로도를 줄여주고 착용감이 편한 슬리퍼를 제안한다. 부드러운 섬유 상단과 따뜻한 솜털 풋베드 안감으로 제작해 가을·겨울철 발을 포근하고 편안하게 감싸주는 실내용 슈즈 ‘클래식 컨버터블 슬리퍼’를 출시했다. 따뜻한 펠트 구조가 추운 겨울철까지 포근함을 선사함은 물론, 내구성 좋은 폴리우레탄 밑창이 접지력을 더해 실내외 어디서든 편안하게 신을 수 있다. 가을·겨울철에 어울리는 블랙/블랙, 버건디/챠콜 등 다양한 뉴트럴 컬러로 구성돼 추석 및 연말 선물로 제격이다.

사진=시몬스 제공

수면 전문 브랜드 시몬스 침대는 ‘케노샤 프래그런스 컬렉션’을 추천한다. 잠 못 드는 부엉이족에게 심신을 편안하게 해주는 은은한 향의 디퓨저, 캔들로 섬세한 취양까지 만족시키는 센스 있는 선물이다. ‘케노샤 프래그런스’는 조향 역사가 오래된 프랑스 현지 전문가가 남동부의 프로방스 자연에서 영감을 받은 컬렉션으로, 오랜 연구 끝에 찾아낸 최적의 원료 배합률로 만들어낸 감각적인 향을 담고 있다. 이번 컬렉션은 총 4가지 향으로 이뤄져 취향껏 선택할 수 있다.

사진=아이소이 제공

천연유래 기능성 화장품 아이소이는 완두콩을 주원료로 피부 탄력케어를 돕는 저자극 수분탄력라인 ‘완두라인’을 출시했다. ‘완두콩 퍼밍토너’ ‘완두콩 퍼밍앰플’ ‘완두콩 아이&페이스크림’ 3종으로 구성됐다. ‘완두라인’은 천연유래 보습 성분으로 푸석한 피부에 촉촉한 수분감을 전하며 탄력기능 성분이 피부 탄력 메커니즘에 관여해 수분 부족에서 이어지는 주름∙탄력 고민을 동시에 케어한다. ‘완두라인’ 3종은 아이소이 자사 전용 제품으로 아이소이 홈페이지, 오프라인 직영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추석 선물로 헬스케어 제품을 고려하는 이들도 늘고 있다.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명절을 앞두고 ‘건강관리 제품’에 대한 언급량이 약 2만4000회에 이르며 명절 선물세트 가운데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척추안마매트부터 요실금 치료의료기기, 종아리 마사지기 등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부위별 건강관리 기기들이 눈길을 끌고 있다.

사진=푹잠 제공

중년기에 접어들면 퇴행성 척추 질환에 대한 관리가 필요하다. 대표적인 퇴행성 척추 질환인 ‘협착증’은 척추를 둘러싸고 있는 신경관이 좁아지면서 신경을 압박해 허리 통증, 다리 저림 등의 증상을 일으킨다. 예방을 위해선 척추를 집중 관리해주는 제품의 도움을 받는 것도 좋다.

‘푹잠’은 척추와 가장 가까운 척추기립근과 관절을 직접 관리해주는 척추안마매트다. 내부에 장착된 핵심 기술 버윙스톤이 경추부터 요추까지 70㎝ 구간을 상하로 움직이며 척추 관절 마디마디를 펴주고 세워줘 바른 척추 정렬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돕는다.

척추 치료기가 내장된 온열매트로 특허를 받았으며 최고 50도까지 올라가는 온열 기능은 온종일 경직돼 있던 온몸을 풀어준다. 척추 케어는 최대 30분까지 5분 단위로 모드 설정이 가능하다. 동작 완료 후 자동으로 매트 전체가 평평하게 재세팅 되는 ‘오토플랫 기능’을 통해 누운 자리에서 바로 숙면을 취할 수 있다. 쓰던 침대 바로 위, 바닥 등 어디서나 사용할 수 있어 경제적이고 유용하다.

사진=팩토리얼 제공

중년 여성의 40%가 임신과 출산을 겪으며 요실금으로 인한 배뇨장애를 겪지만 쉽게 털어놓지 못하고 속앓이를 하는 경우가 많다. 요실금은 초기에 적극적으로 관리하는 것이 현명하다. 요실금 치료 방법으로 잘 알려진 케겔운동은 3개월 이상 정확한 자세로 실천해야 효과를 볼 수 있는데 꾸준히 하는 것이 쉽지는 않다.

팩토리얼의 가정용 요실금 치료 의료기기 ‘이지케이’는 쉽고, 간편하게 케겔운동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의자나 침대, 변기 등 평평한 곳에 올려놓은 뒤 15분간 앉아 있으면 전기자극(저주파 펄스)을 통해 골반저근을 수축·이완시켜 자동 케겔운동이 된다. 요실금 예방 및 치료뿐만 아니라 건강한 성생활에도 도움을 준다. 5단계 프로그램과 99단계 강도 조절 기능을 탑재해 개개인의 몸 상태에 따라 원하는 강도를 선택하여 사용 가능하다. 위생적이고 거부감이 없을 뿐만 아니라 남녀 모두 사용 가능하다.

사진=땡스마이레그 제공

수험생이나 내근 위주의 직장인들은 장시간 앉아 있는 경우가 많다. 이럴 때 다리에 혈액이 몰려 붓고 저리게 된다. ‘제2의 심장’이라 불리는 종아리는 심장으로 혈액을 되돌려 보내는 펌프 작용을 한다. 건강을 위해선 매일 종아리 근육을 체크하고, 수시로 마사지해 몸 전체의 혈액순환을 촉진해주는 것이 좋다.

집에서 쉽고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땡스마이레그’는 종아리 특화 EMS(전기 근육자극) 마사지 기구다. 실제 손 마사지에 가까운 스마트 마사지 프로그램 제공해 효과적인 피로회복을 돕는다. 눌러주기, 두드리기, 주무르기 3가지 형태의 마사지를 받을 수 있으며 15단계로 조절 가능하다. 하루 18분으로 개별 맞춤 마사지를 즐길 수 있으며 인체공학적 커브드 라인을 구현해 종아리 라인을 부드럽게 감싸 뛰어난 착화감을 제공한다. 무선 형식에 1회 완충으로 최대 40회까지 사용할 수 있어 제약 없이 이용 가능하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