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방탄소년단이 서울시 홍보대사로 활약을 이어간다.

9일 서울관광재단(대표 이재성)은 "전 세계 각종 경제적 문화적 신드롬을 일으킨 글로벌 아티스트 방탄소년단의 홍보영상과 함께 서울의 매력과 관광 콘텐츠를 알릴 계획"이라고 밝혔다. 방탄소년단이 출연한 서울 관광 홍보영상은 멤버 개별편 7편과 종합편 1편으로 구성돼 13일부터 오픈된다. 비짓서울(Visit Seoul) 공식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을 통해 전 세계 팬들이 확인할 수 있다.

방탄소년단은 서울시 명예 관광 홍보대사로 3년째 활동 중이다. 2017년 ‘방탄소년단의 서울 라이프(BTS’ Life in Seoul)’ 광고 및 ‘위드서울(With Seoul)’ 뮤직비디오를 시작으로 2018년 방탄소년단의 ‘나의 서울 플레이리스트(My Seoul Playlist)’ 영상을 공개한 바 있다.

올해 홍보영상의 슬로건은 지난 캠페인의 연장선상으로 ‘나처럼 서울에서 너도(Live Seoul Like I Do)’다. 이전까지의 캠페인이 서울 사람처럼 서울에서 살아보라는 메시지를 담았다면 올해부터는 서울을 직접 경험해본 외국인 관광객이 화자가 되어 ‘나처럼 서울에서 너도(Live Seoul like I do) 특별한 경험을 만들고 공유해 보라’는 캠페인을 펼친다. 방문 여행객의 목소리로 그들의 체험을 보여주면서 해외 잠재 관광객과의 공감대를 형성하고 서울에 대한 매력적이고 친숙한 이미지를 만들어갈 예정이다.

서울 관광 홍보영상은 서울방문 관광객의 취향과 관심사를 분석해 서울 여행 및 서울 관련 콘텐츠에 관심 있는 타깃군의 세부 니즈를 바탕으로 제작됐다. 총 7개의 테마로 구성되며 ▷자연경관(Scenic Nature) ▷전통과 현대의 공존(Old But New) ▷재충전(Recharge) ▷일상 탈출(Getaway) ▷현지 이색체험(Local Life) ▷즐거운 순간(Exciting Moments) ▷도시 속 휴가(City Break)이다.

첫 공개는 서울시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이뤄진다. 개별편 7편 및 종합편 1편의 공개 시점은 13일 한국시간 기준 오전 11시다. 영상 공개 이후에 12월까지 중국과 미주를 비롯해 대만, 태국, 베트남, 홍콩,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등 주요 타깃 국가 및 지역의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과 같은 플랫폼을 통해 광고가 집행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