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플래닛의 오픈마켓 11번가가 LG전자와 협력해 생활가전 제품 구매 시 고객이 배송 및 설치일을 원하는 날짜로 직접 선택 가능한 ‘희망일 배송’ 서비스를 오픈마켓 최초로 시작한다.

고객이 11번가에서 판매중인 LG 냉장고, 김치냉장고, TV, 일반세탁기, 드럼세탁기, 건조기 등 총 6개 카테고리 2100여 개 제품을 공식 인증 셀러를 통해 구매하면 사이트 내에서 배송 및 설치일 지정이 가능해짐으로써 보다 편리한 쇼핑환경을 구현했다.

 

‘희망일 배송’ 서비스를 통해 고객은 구매하고자 하는 다양한 제품을 각각 다른 LG전자 공식 인증 셀러를 통해 구매 하더라도, 원하는 날짜에 모두 배송 받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폐가전 무료 수거 신청까지 가능해 차별화된 온라인 쇼핑 환경을 경험할 수 있게 된다.

이를 통해 신혼부부, 이사를 앞둔 가구 등과 같이 여러 가전제품을 한번에 구매하는 고객이 저렴한 가격을 찾기 위해 일일이 여러 오프라인 매장을 방문할 필요 없이 온라인에서 원하는 가격대의 상품을 고르고 배송 및 설치를 원하는 날짜를 하루로 지정하면 합리적인 가격과 배송 편의성을 모두 누릴 수 있다.

11번가는 앞으로 LG전자뿐 만 아니라 국내외 다양한 디지털 제조사와 희망일 배송 제휴 협력을 확대해 여러 브랜드의 제품을 하루에 받을 수 있는 서비스를 구현하고, ‘디지털컨시어지’ 등과 같은 고객 맞춤형 서비스와의 결합으로 오프라인 쇼핑 경험을 뛰어넘는 환경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사진= 11번가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