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국 신임 법무부 장관에 임명재가 후 여론이 요동치고 있다.

9일 문재인 대통령이 조국 신임 법무부 장관의 임명을 강행한 데 따라, 이에 반발하는 일부 강경 보수세력의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

앞서 조국 장관에 대한 각종 의혹을 제기해온 자유한국당은 긴급의원총회를 열고 투쟁방안 등을 논의했다. 이 과정에서 의원직 총사퇴 발언까지 나왔지만 최종적으로 원내외 병행 투쟁으로 입장을 정리했다.

황교안 대표는 의원총회 후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문재인 정권이 조국 법무부 장관을 임명한 폭거에 대해 우리가 모든 힘을 다 모아서 총력 투쟁을 해나가기로 했다”라고 밝혔다. 한국당은 장외투쟁을 비롯해 국회에서는 해임결의안과 국조, 특검 추진 등을 예고했다.

제2야당인 바른미래당 역시 외원총회를 열고 성명서를 통해 “조국 퇴진 행동 돌입” 방침을 밝혔다. 더불어 “조국 임명에 반대하는 모든 정당, 모든 정치인과 연대해 해임결의안 국회 의결 추진에 나설 것”이라고 전했다.

정치권이 조국 장관 임명 후폭풍으로 몸살을 앓는 가운데, 온라인에서 역시 첨예한 입장차가 그려지고 있다. 조국 장관 임명재가 이후 포털사이트에는 ‘문재인 탄핵’이라는 키워드가 떠오르고 있기 때문.

문재인 대통령이 앞서 대국민담화를 통해 임명 차반의 격렬한 대립을 두고 국론분열을 우려한 것이 일부 현실로 드러나며 정국이 격랑 속으로 빠져들고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