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사무엘, 새소년, 데이브레이크, 선우정아 등 한국음악계 대표 아티스트들이 '뮤콘'에 뜬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오는 9월 30일부터 10월 3일까지 4일간 서울 강남구 코엑스 일대에서 열리는 ‘2019 서울국제뮤직페어(MU:CON 2019/이하 뮤콘)’ 쇼케이스의 1차 라인업을 공개했다.

1차 라인업에는 인기 힙합 오디션 프로그램인 ‘쇼미더머니 시즌 4’에서 우승을 차지한 ‘베이식’, 항상 꽃길만 걷게 해줄 밴드 ‘데이브레이크’, 힙합을 넘어 자신만의 음악세계를 만들고 있는 ‘서사무엘’, 이제 밴드 이름 자체가 하나의 장르가 된 ‘새소년’ 등 다양한 장르의 33팀이 이름을 올렸다.

쇼케이스의 1차 티켓 구매는 10일 오후 6시부터 멜론 티켓을 통해 가능하며, 2차 티켓은 오는 20일 오후 6시에 역시 멜론 티켓에서 오픈된다. 최종 라인업은 19일 오후 6시, 뮤콘 2019 공식 홈페이지와 SNS, 코카뮤직 SNS를 통해 발표된다.

‘뮤콘’은 국내·외 음악 산업계의 네트워크 구축과 업계 종사자간 교류 활성화를 통해 한국 대중음악의 해외 진출을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2012년부터 개최되기 시작했다. 특히 올해 ‘뮤콘 2019’의 예술 감독으로는 대중음악뿐만이 아니라 한국 전자음악의 선구자인 윤상이 선임돼 눈길을 끈다.

올해 8회째 개최되고 있는 뮤콘은 ‘음악(MUSIC)’ ‘문화(Culture)’ ‘기술(Tech)’의 융합을 주제로 세계적인 뮤직 페스티벌 디렉터와 관계자들이 참여하는 컨퍼런스, 해외 바이어와 국내 기획사, 제작자들을 연결해주는 비즈니스 매치메이킹을 통한 네트워크 구성 그리고 다양한 장르의 실력파 뮤지션들이 출연하는 뮤콘 쇼케이스 등 국내 대중음악 씬의 해외 진출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