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연예 TV
종영 '열여덟의 순간', 자체최고 3.9%로 유종의 美...옹성우X김향기 작별엔딩

한여름처럼 뜨겁고 치열한 청춘 성장기를 그린 ‘열여덟의 순간’이 마지막까지 시청자들의 감성을 자극하며 깊은 여운을 안겼다.

JTBC 월화드라마 ‘열여덟의 순간’(연출 심나연, 극본 윤경아, 제작 드라마하우스·키이스트)이 10일, 호평 속에 막을 내렸다. ‘순간’처럼 스쳐 지나간 그들의 열여덟은 위태롭고 미숙했지만 아름답고 눈부셨다.

시청자 반응도 뜨거웠다. 최종회는 전국 시청률이 자체 최고인 3.9%, 수도권 4.9%(닐슨코리아, 유료가구 기준)를 기록하며 유종의 미를 거뒀다. 또한 드라마 부문 화제성 지수(9월 2일부터 9월 8일까지, 굿데이터코퍼레이션)에서는 전체 드라마 가운데 1위, 월화드라마로는 7주 연속 1위에 오르며 마지막까지 큰 사랑을 받았다.

이날 방송에서 휘영(신승호)은 지금까지 자신이 벌인 모든 일에 대해 눈물로 용서를 구하고, 깊이 반성하며 ‘천봉고’를 떠났다. 그를 배웅하는 준우(옹성우)와 수빈(김향기)의 마음도 편치만은 않았다. 열여덟 생애 처음 ‘꿈’을 찾게 된 준우는 남들보다 늦은 만큼 더 부지런하게 자신의 꿈을 향해 달려갔다. 미술 실기대회를 마친 준우는 서프라이즈 이벤트로 혼자 지내고 있는 엄마(심이영)를 찾아갔다. 하지만 그곳에서 자신에게 모든 것을 숨긴 채, 어려운 상황을 겪고 있는 모습을 보게 된 준우는 이제라도 자신이 엄마의 곁에 있어야겠다고 다짐했다.

준우는 수빈의 엄마(김선영)를 찾아가 마지막 데이트를 허락받았고, 수빈 엄마는 이를 승낙하며 자신이 상처 줬던 일에 대해 사과했다. 곧 다가올 헤어짐을 알지만, 준우와 수빈은 “내가 엄마한테 간다고 해서 우리가 끝나는 게 아니잖아. 각자 위치에서 조금만 기다리자”라며 애써 웃어 보였다. 그리고 준우의 미술대회 입상 소식에 두 사람은 함께 그 행복을 나눴다. 준우는 떠나는 모습을 보여주고 싶지 않다며 “내가 다시 너 보러 올게”라며 약속했고, 두 사람은 그렇게 이별을 맞는 듯했다. 하지만 그가 떠나는 날, 준우가 남기고 간 선물을 발견한 수빈은 애틋한 눈물을 흘리며 그에게 향했다. 이별 직전 다시 마주한 두 사람은 참을 수 없는 마음을 고백하며 서로를 꼭 끌어안는 모습으로 가슴을 울렸다.

‘열여덟의 순간’은 위태롭고 미숙한 열여덟 청춘들의 눈부신 변화와 뜨거운 성장을 그리며 호평을 이끌었다. 그 중심에는 열여덟 청춘의 다양한 얼굴을 연기한 옹성우, 김향기, 신승호, 강기영 등 배우들의 뜨거운 활약이 있었다. 

연기자로서 성공적인 시작을 알린 옹성우는 세밀한 감정선으로 ‘최준우’라는 캐릭터의 복잡미묘한 감정과 심리를 탁월하게 그려냈다. 극을 탄탄하게 이끈 ‘믿보배’ 김향기의 연기는 명불허전이었다. 평범한 열여덟 소녀부터 사랑에 빠진 수빈의 모습까지 이견 없는 연기로 ‘공감요정’에 등극했다. 신승호는 ‘마휘영’의 불안한 심리를 디테일하게 그려내며 자신의 존재감을 확실하게 각인시켰다. 유쾌한 에너지와 따뜻한 매력으로 극에 활력을 불어넣은 강기영까지 배우들의 시너지는 빈틈없었다.

여기에 심나연 감독의 서정적인 영상미와 세련된 연출력도 빛을 발했다. 한여름의 청량함을 닮은 색채와 인물들의 감정선에 몰입하게 만드는 디테일이 호평을 이끌었다. 담담하지만 아련한 여운을 남기는 윤경아 작가의 대사도 감성과 공감의 깊이를 더했다. 오랜만에 만나는 감성 청춘물의 진가를 제대로 발휘하며 오래도록 기억에 남을 따뜻한 감동을 선사했다.

한편 ‘열여덟의 순간’ 후속으로는 오는 16일(월) 밤 9시 30분 ‘조선혼담공작소 꽃파당’이 JTBC에서 첫 방송된다. (끝)

사진=JTBC ‘열여덟의 순간’ 캡처, DB

에디터 노이슬  gato1289@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에디터 노이슬의 다른기사 보기
icon관련기사 icon쿠팡, ‘캠핑&아웃도어’ 기획전 오픈…최대 70% 할인 icon'해투4' 박해수 인간 복사기 등극...최홍만-휘성 성대모사 완벽 재현 icon타임스퀘어, 추석연휴 ‘리뉴얼 오픈’ 프로모션...최대 30% 할인 icon'뽕따러가세' 추석특집 120분 특별편성...김원준·박미경·신지·홍자·박상철 출격 icon티몬, 2019년형 친환경 전기차 ‘다니고3’ 판매...10만원 적립금 제공 icon‘김복동’ 전세계 관객 찾아간다...미국·스위스·프랑스 해외 공동체상영 icon"추석을 강다니엘과 함께"...네이버 NOW, 단독 오디오쇼 개최(ft.그레이) icon신동엽-김상중 추석특집 애주가vs애연가 대결...최신 건강팩트에 경악 "이건 몰랐네" icon비X소유, 콜라보곡은 가을 감성...'하트시그널' 서지혜 등 뮤비 출연 icon카카오페이지, '창비'와 장르문학 공모전 개최...'영 어덜트' 콘텐츠 활성화 icon김상중X장기용 '나쁜 녀석들' 오늘(11일) 개봉, 3색 관전포인트 공개 icon클라이드앤 현아패딩 무신사 최대 75%↓랜덤쿠폰 퀴즈 출제...정답은? icon"네 옆엔 있어주겠다"...'위대한쇼' 송승헌, 노정의 향한 부성애 폭발 icon‘애드 아스트라’ 브래드 피트, 韓팬에게만 귀띔...키워드 영상 전격공개 icon볼빨간사춘기, '워커홀릭'으로 8연속 히트 성공! '변화도 通했다' icon동방신기X슈퍼주니어, '아날로그 트립'에 인도네시아 배낭여행기 담았다 icon‘신입사관 구해령’ 신세경-차은우-박기웅-이지훈-박지현, 서책 추석인사 '눈길' icon방탄소년단 과거→현재까지 대방출 '연대기'...최고의 1분은 데뷔 5일차 인터뷰 icon월간십일절 버거킹 50% 할인, 단 2시간 선착순 5만개 한정 icon최보민, '에이틴'→'날 녹여주오'로 여심공략...원진아의 직진 연하남 icon뮤지컬배우 김소현 아들 주안 추석인사 공개...귀염뽀짝 도령美 icon[인터뷰] '스파이더맨: 파프롬홈' 제이콥 배덜런 "톰 홀랜드, '브라더' 같은 존재" icon노랑풍선 지중해-남미-미국 전세계 럭셔리 크루즈 여행상품 출시 icon英 꽃미남밴드 뉴호프클럽, 오늘(11일) 전통 한옥서 '기와 라이브' 펼친다 icon'가장 보통의 연애', 김래원X공효진 설렘 가득...현장 스틸 공개 icon‘경계선’ 강렬한 오드 판타지 온다...'렛미인' 향 솔솔 포스터 공개 icon강다니엘·쯔위, 최애돌 비주얼 아이돌 1위...김우석·아이유 2위 icon연기천재 엘르 패닝 영화 '말레피센트2' 오로라役 인생캐 탄생 예고 icon애플 '아이폰 11', 카메라 렌즈 3개?...누리꾼 "불필요" vs "사진촬영甲" icon'타짜: 원아이드잭' 오늘(11일) 개봉, 배우 '열일모드' 비하인드컷 공개 icon어헤즈, 캐시슬라이드에 초성퀴즈 출제...이상민의 두피비결은 'ㅎㄷㅌㄹㅍ'? icon'25일 컴백' 악뮤 이찬혁, 첫 소설 '물 만난 고기' 출간 '앨범과 세계관 공유' icon엑소 첸, 두번째 미니앨범 '사랑하는 그대에게' 10월 1일 발매확정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INTERVIEW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