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S이코노미 유통
유통업계, 추석맞이 프로모션...합리적인 명절선물 제안

명절은 소중한 사람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하기 위해 선물을 구입하는 사람들이 많아 대목으로 꼽힌다. 최근 G마켓에서 추석 선물 관련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추석 선물 구입비용으로 약 50%의 응답자가 10만~20만원, 27%의 응답자가 21만~30만원을 지출한 계획인 것으로 나타났다. 가족에게 가장 받고 싶은 선물로는 패션의류 및 잡화가 17%를 차지하며 1위를 기록했으며 신선식품과 건강기능식품이 공동 2위를 차지했다. 이에 유통업계가 명절 선물을 구입하려는 소비자들을 위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사진=라코스테, 스파오 제공

패션업계는 추석 선물을 고민 중인 소비자들을 위해 연휴 기간 동안 브랜드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들에게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라코스테는 스테디셀러인 폴로 컬렉션과 이번 시즌 다양한 디자인으로 선보이는 스웨터 컬렉션을 추석 프리미엄 기프트로 제안하고, 오는 30일까지 카카오톡에서 라코스테 플러스 친구를 대상으로 10만원 이상 구매 시 사용 가능한 1만원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스파오는 15일까지 ‘한가위 맨물상(맨투맨+만물상)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스웨트 셔츠, 플리스 점퍼, 패딩 조끼 등 간절기 상품 300여 종을 할인 판매한다.

사진=유니클로, GU 제공

유니클로는 19일까지 가을 베스트셀러 아이템들을 특별가에 제공하는 ‘추석 해피위크’를 실시한다. 안감 소재를 업그레이드해 정전기 발생을 줄인 성인용 ‘울트라 라이트 다운 컴팩트 베스트’를 1만원 할인한 3만9900원에 선보이며, 고급스러운 소재와 컬러로 어른들에게도 선물하기 좋은 ‘엑스트라 화인 메리노’ 스웨터를 1만원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스트리트 패션 무드의 스웨트 컬렉션과 와이드 실루엣을 적용한 진 상품들도 모두 정가에서 1만원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지유(GU)는 15일까지 ‘추석 해피 세일’을 진행하고, 온 가족을 위한 트렌디한 아이템 120여 종을 최대 40% 할인된 특별가에 판매한다. 특히 브라운 컬러부터 베이직한 블랙, 그레이 등 10여 가지 색상으로 출시된 남녀용 ‘스웨트 풀파카’와 간절기 아우터로 활용하기 좋은 남성용 ‘스웨트 풀 짚 파카’를 20% 이상 할인해 각 1만4900원, 1만9900원에 만나볼 수 있다. 지유의 대표 상품군인 파자마는 5000원 세일한다. 이외 심플하면서도 스포티한 남성용 ‘아노락 파카’와 ‘라이트 저지 블루종’을 1만원 이상 할인 판매한다.

사진=투썸플레이스 제공

식음료 업계도 15일까지 인기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이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투썸플레이스는 직접 만나지는 못해도 명절 인사와 함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싶은 고객들을 위해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모바일 제품 교환권을 10% 할인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커피, 디저트 세트 중 가장 인기 있는 10종을 선별해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맥도날드는 귀성길에 간편하게 식사를 즐기기 위해 맥도날드를 찾는 고객이 증가함에 따라, 맥도날드 어플리케이션에서 6가지, 9가지 메뉴를 각 1만원과 1만5000원에 즐길 수 있는 ‘풍성한 한가위’ 특별 할인쿠폰 2종을 제공한다.

사진=현대아울렛 제공

아울렛 업계도 추석 연휴 마지막 날인 15일까지 대대적인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가운데 현대 아울렛은 김포점, 송도점을 포함한 전국 6개 지점에서 ‘홀리데이 빅세일’을 진행한다. 한섬이 운영하는 국내외 브랜드의 이월 상품을 최대 50% 할인 판매하며 점포별로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신세계사이먼 프리미엄 아울렛은 ‘한가위 골든 위크’를 진행하고, 럭셔리, 컨템포러리, 스포츠 등 국내외 유명 브랜드 상품에 최대 8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에디터 용원중  goolis@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에디터 용원중의 다른기사 보기
icon관련기사 icon추셕연휴 첫날, 고속도로교통상황 ‘정체’...기차역·공항·터미널 북적북적 icon추석인사, 더보이즈부터 아이즈원까지 "즐거운 한가위 되세요"[아이돌편] icon[인터뷰] 제이콥 배덜런 "소니-마블 결별? '스파이더맨' 시리즈 계속 된다" icon‘나혼자 산다’ 9월 브랜드평판 예능프로 1위...아내의맛·캠핑클럽 2~3위 icon‘아육대’ 트와이스·NCT127·레드벨벳, 양궁부터 E스포츠까지 진검승부 icon‘날 녹여주오’ 지창욱X원진아, 현웃폭발 냉동인간 3차티저 공개 icon추석 고속도로 교통상황 '517만대' 전방향 정체 극심, 오후 6시께부터 해소 icon조선시대 그루밍족! 장동윤, ‘조선로코-녹두전’ 치명적 캐릭터포스터 공개 icon'악마가' 이설-박성웅 영혼계약 체결, 타락의 시작 icon'해투4' 김응수 "내일이라도 은퇴...난 이정재 닮은꼴" 폭탄선언(FT. 의문의 소환 남희석) icon'놀면 뭐하니' 추석특집 압축판 공개 "유플래쉬의 모든 것" icon'어하루' 김혜윤X로운 풋풋 로맨틱 투샷 포스터 첫 공개 icon‘아스달 연대기’ Part3 첫등장부터 여전사 카리스마 뿜뿜...카라타 에리카는 누구 icon추석파일럿 '괴팍한5형제' 엑소 백현 "몸만들기 위해 3일간 물 안마셔" icon트와이스, 새앨범 'Feel Special' 작사 참여...초호화 작가진 공개 icon‘나혼자 산다’ 이시언·성훈·기안84·헨리, 목욕탕 알몸우정 공개 icon토스행운퀴즈, 피닉스다트 유세윤 '다트의 기원' 정답은? icon'2019 아육대' 여자 60m 드림캐처·체리블렛·우주소녀·홀릭스 결선진출...최고 9.08초 icon서울스토어 추석특선 3가지 이벤트+캐시슬라이드 초성 퀴즈까지 풍성 icon국민외식 짜장·짬뽕 너마저! 새로운 식문화 '밀키트' 뜬다 icon명절연휴 직후 ‘황금쇼핑 주간’...백화점업계, 대형행사로 고객 선점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INTERVIEW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