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연예 TV
'맛남의 광장' 백종원, 양세형 '영표덮밥' 조언+격려...최고의1분 7.7%

추석특집 파일럿 ‘맛남의 광장’이 공익적 의미와 예능적 재미 모두 잡았다.

사진=SBS '맛남의 광장' 제공

13일 방송된 SBS ‘맛남의 광장’에서는 백종원과 양세형, 백진희, 박재범이 충청북도 영동군의 특산물 살리기 위한 휴게소 음식 장사에 나섰다. 특히 장사 속도가 자꾸 떨어지는 양세형에게 백종원이 음식을 빠르게 담는 법, 플레이팅 하는 법 등의 조언을 해주는 장면에서는 7.7%까지 시청률이 치솟으며 최고의 1분을 장식했다.

‘맛남의 광장’은 풍년으로 인해 가격이 지나치게 떨어진 특산물들을 이용한 요리를 개발해 농민들의 시름을 덜자는 시도로 시작됐다. 백종원은 충청북도의 농가를 직접 돌아다니며 옥수수, 표고버섯, 복숭아 세 가지 품목을 선정해 레시피 개발에 나섰다. 백종원은 "시작은 미비하지만, 사명감 있는 일을 하는 것이다. 농산물을 파는 사람, 음식을 만드는 사람, 음식을 먹는 사람도 모두 즐거워야 되기 때문에 예능에서 해야 한다"고 소신을 밝혔다.

장사를 하게 될 황간휴게소를 살핀 뒤에 네 사람은 숙소로 이동해 복숭아와 옥수수, 표고를 손질했다. 복숭아 19박스를 손질한 뒤에는 옥수수를 까고 표고를 손질했다. 양세형은 표고달걀덮밥, 박재범은 복숭아를 이용한 간식 피치코블러, 백진희는 마약 옥수수를 만들었다. 백종원 대표의 도움으로 한층 보완된 레시피가 완성됐다. 여기에 더불어 백종원은 영동표고국밥을 메뉴로 추가했다.

사진=SBS '맛남의 광장' 제공

대망의 장사 날이 다가오고 본격적인 영업이 시작됐다. 오픈과 동시에 손님들이 밀려들었고 네 사람은 각각의 자리에서 밀린 주문을 처리했다. 밀려드는 주문으로 쉴 틈없이 일하게 된 세형, 진희, 재범은 녹초가 됐다. 당황한 양세형은 백종원에 "선생님. 이거 예능이라면서요?"라고 묻자 백종원은 "앞에 리얼이 빠졌잖아"라고 답해 웃음을 자아냈다.

중간 쉬는 시간이 다가왔고 백종원은 "여러분들 너무 장사에 열중한다"면서 “장사보다 중요한 게 영동의 특산물을 홍보하는 것”임을 다시 한번 강조했다. 오후 장사가 시작되자 박재범, 백진희는 자신만의 요령을 터득하고 발전된 모습을 보였다. 한편 너무 정석대로 하느라 양세형의 영표덮밥이 늦어지자 백종원은 조언과 격려를 해주며 장사 속도를 높였다. 백종원의 매직이 발휘된 이 장면은 분당 최고 시청률 7.7%를 기록하며 ‘최고의 1분’을 차지했다.

5시가 되자 영업시간이 종료되고 기대 이상의 매출도 공개됐다. 이들이 개발한 메뉴는 현재 황간휴게소에서 판매 중으로 누구나 맛볼 수 있다. 농민도 행복하고 음식을 판매하는 사람도 행복하고 사먹는 사람도 행복한 예능을 만들어 낸 ‘맛남의 광장’은 공익적 의미와 예능적 재미 모두를 잡는데 성공하며 막을 내렸다.

에디터 박경희  gerrard@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에디터 박경희의 다른기사 보기
icon관련기사 icon커피 CF인가요~ ‘자연스럽게’ 전인화, 남편 유동근과 25년만 첫 동반출연 icon추석연휴 병원·약국, 운영하는 곳 찾는 방법은?...누리꾼 관심↑ icon‘전참시’ 송가인, 세심케어 女매니저에 대만족 “예뻐 죽겠어라” icon고속도로 통행료 면제, 오늘(14일) 자정까지 시행...통행권 必뽑기 icon'나쁜녀석들: 더 무비', 100만 돌파+韓박스오피스 1위...추석 당일 극장가 접수 icon[오늘날씨] 추석연휴 3일째, 서울·경기·강원 5mm 내외 '비'...가을날씨 '선선' icon윤비, '트루먼쇼' 프로듀싱 맹활약에도 영비와 대결서 탈락 icon[포토] 권오광 감독 "'타짜3' 흥행 잘되면 좋겠어요" icon[인터뷰②] ‘타짜3’ 권오광 감독 “'네가 이런 걸?' 궁금해하는 영화 만들고파” icon[인터뷰①] 타짜3’ 권오광 감독 “최유화, 제2의 김혜수? 더 다크한 ‘슬픈 악당’” icon권나라, ‘나 혼자 산다’ 다음주(20일) 출연…초코파이+황도 마니아 icon혼자서도 간편하게! 명절 스트레스, 달달한 식음료로 훌훌 icon윤훼이, 짱유와 '광안리101'서 결국은 탈락...짱유 156표로 압승(쇼미8) icon기안84, 성훈 눈빛에 굴복? 뿅망치+베개싸움 충격에 ‘쭈굴’ icon추석특집 '놀면뭐하니' 유재석, 인생증명사진에 폭소...보정後 아이돌 재탄생? icon'아육대', 우주소녀 3관왕·NCT 127 男양궁 금메달...최고시청률 5.8% icon'같이펀딩', 15일 유준상 태극기함 3차펀딩 진행...최종 디자인 궁금증↑(ft.데프콘) icon시서스가루, 다이어트 효과甲?...효능-부작용 관심↑ icon최민식 '명량', 추석 안방극장行...1700만 동원+역대 흥행 1위 icon9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방탄소년단 '톱3' 싹쓸이...BTS 지민·정국·뷔 順 icon'HDL콜레스테롤' 폴리코사놀, 치매예방?...쿠바산 인기↑ icon세븐틴, 타이틀곡 '독:Fear' MV 2차 티저 공개...섹시美 폭발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INTERVIEW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