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연예 TV
'같이펀딩', 15일 유준상 태극기함 3차펀딩 진행...최종 디자인 궁금증↑(ft.데프콘)

‘같이 펀딩’ 첫 번째 프로젝트 유준상의 태극기함이 15일 3차 펀딩을 진행하며 더불어 태극기함 최종 디자인이 공개된다.

사진=MBC '같이 펀딩' 제공

15일 방송되는 MBC ‘같이 펀딩’이 유준상의 태극기함 3차 펀딩이 전격 진행한다며 동시에 이날 방송을 통해 태극기함 최종 디자인 및 완성품이 공개된다고 알렸다.

‘같이 펀딩’의 첫 번째 주자 유준상은 지난 5월부터 제작진과 힘을 모아 태극기함 프로젝트를 진행해 왔다. 국기를 다는 날에도 태극기를 보기 어려운 요즘, 모두의 마음속에 태극기가 펄럭이길 바라는 마음으로 태극기함 프로젝트가 시작됐다. 유준상의 진심과 열정 넘치는 자세로 준비한 과정이 방송을 통해 그려지면서 시청자들의 마음을 두드렸다. 이에 태극기함 프로젝트의. 펀딩 달성률은 13일 기준 무려 8327%를 기록 중이다.

유준상은 시청자들의 뜨거운 응원에 힘입어 시장조사부터 디자인 작업, 샘플 제작시 필요한 풀칠까지 도와가며 프로젝트 진행을 위해 힘썼다. 앞서 여러 과정을 거쳐 탄생한 샘플 디자인이 공개돼 뜨거운 관심을 모았던 상황이다. 이번 ‘같이 펀딩’에서는 지난 5개월 동안 여러 단계를 거쳐 완성한 태극기함 최종 디자인이 공개된다. 샘플 디자인 제작 당시 얻은 의견과 세밀한 후속 작업을 더해 완성된 디자인이 베일을 벗는다. 유준상은 완성된 태극기함을 보면서 “애국심이 생기는 거 같다”며 흡족했다는 후문이다.

사진=MBC '같이 펀딩' 제공

흐뭇함도 잠시. 고민의 시간이 찾아온다. 드디어 태극기함 최종 디자인을 결정해야 하는 것이었다. 나라를 상징하는 태극기를 소중하게 담을 태극기함이기에 최종 선택을 하기까지 고민이 거듭 이어졌다. 유준상은 판매 전문가들의 의견까지 들어보고 어렵게 최종 결정을 내렸다고 해 궁금증을 자아낸다. 방송을 앞두고 제작진이 공개한 사진에는 완성된 태극기함을 보고 놀란 유준상, 유희열, 유인나, 노홍철, 장도연의 모습이 담겼다. 5개월여 만에 만들어진 태극기함은 어떤 모습일지 궁금증을 자아낸다.

디자인 결정 후에도 유준상의 열정 ‘열일 행보’는 이어진다. 유준상은 ‘같이의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현장 조사 당시 호기심을 자극했던 완창산업을 방문해 상상 그 이상의 태극기 제작 과정을 엿본다. 뿐만 아니라 완성된 태극기함을 가지고 다양한 아티스트와 협업을 진행할 계획인데, 그 첫 번째로 유준상이 스승이자 아버지처럼 모시는 분을 찾아가는 모습이 그려질 예정이다.

또 이날 방송에는 데프콘이 등장한다. 자신을 ‘김태호 PD의 페르소나’라고 표현한 데프콘은 ‘같이 펀딩’ 스튜디오에 직접 출연, 특유의 예능감과 입담으로 웃음을 선사할 예정이다. 한편 ‘같이 펀딩’은 혼자서는 실현하기 어려운 다양한 분야의 '가치' 있는 아이디어를 방송을 통해 시청자들이 확인하고 크라우드 펀딩을 통해 '같이' 실현해보는 예능이다. MBC ‘같이 펀딩’은 15일 오후 6시 30분에 방송된다.

에디터 박경희  gerrard@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에디터 박경희의 다른기사 보기
icon관련기사 icon트와이스 미나, 'Feel Special' 티저공개...'물기 머금은 눈빛' icon'아육대', 우주소녀 3관왕·NCT 127 男양궁 금메달...최고시청률 5.8% icon‘멜로가 체질’ 안재홍, 천우희에 “좋아해요”...한지은, 공명에 “연애하고 싶다”(ft.고백데이) icon추석특집 '놀면뭐하니' 유재석, 인생증명사진에 폭소...보정後 아이돌 재탄생? icon‘황금정원’ 한지혜, 의식불명 응급실行...이상우, 초조함에 전전긍긍 icon'맛남의 광장' 백종원, 양세형 '영표덮밥' 조언+격려...최고의1분 7.7% icon커피 CF인가요~ ‘자연스럽게’ 전인화, 남편 유동근과 25년만 첫 동반출연 icon추석연휴 병원·약국, 운영하는 곳 찾는 방법은?...누리꾼 관심↑ icon‘전참시’ 송가인, 세심케어 女매니저에 대만족 “예뻐 죽겠어라” icon고속도로 통행료 면제, 오늘(14일) 자정까지 시행...통행권 必뽑기 icon'나쁜녀석들: 더 무비', 100만 돌파+韓박스오피스 1위...추석 당일 극장가 접수 icon[오늘날씨] 추석연휴 3일째, 서울·경기·강원 5mm 내외 '비'...가을날씨 '선선' icon[포토] 권오광 감독 "'타짜3' 흥행 잘되면 좋겠어요" icon[인터뷰①] 타짜3’ 권오광 감독 “최유화, 제2의 김혜수? 더 다크한 ‘슬픈 악당’” icon시서스가루, 다이어트 효과甲?...효능-부작용 관심↑ icon최민식 '명량', 추석 안방극장行...1700만 동원+역대 흥행 1위 icon9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방탄소년단 '톱3' 싹쓸이...BTS 지민·정국·뷔 順 icon'HDL콜레스테롤' 폴리코사놀, 치매예방?...쿠바산 인기↑ icon세븐틴, 타이틀곡 '독:Fear' MV 2차 티저 공개...섹시美 폭발 icon'청일전자 미쓰리' 이혜리-엄현경, 직장동료→룸메이트 '착붙'...반전모드 가동 icon손흥민 "행복한 추석 보내세요"...오늘(14일) 팰리스전 출격 예고 icon'조선로코-녹두전' 강태오, 조선 '요섹남' 변신...여심 저격 포스터 공개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INTERVIEW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