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연예 TV
'쇼미더머니8' 타쿠와vs짱유 8강 '빅뱅'...윤훼이-우디고차일드 등 탈락

‘쇼미더머니8’이 크루 리벤지 배틀을 통해 본선 진출자 8인이 40크루의 브린, EK, 타쿠와, BGM-v크루의 서동현, 영비, 짱유, 최엘비, 펀치넬로로 확정된 가운데 1539 타깃 시청률에서도 1위 자리를 굳건히 지켰다. (종편+유료방송 기준, 닐슨코리아 제공)

사진=Mnet '쇼미더머니8' 제공

13일 방송된 Mnet ‘쇼미더머니8’에서는 역대 시즌 최초로 등장한 새로운 미션인 ‘크루 리벤지 배틀’이 펼쳐졌다. 크루 리벤지 배틀은 지난 디스 배틀을 치렀던 두 래퍼가 하나의 곡으로 합동 공연을 펼치고 같은 무대에 서는 두 사람 중 한 명은 반드시 탈락하기 때문에 팽팽한 긴장감이 감돌았다. 또 이번 미션의 음원은 참가자 래퍼들이 지난 5주간 ‘쇼미더머니8’ 랩 비트 공모전을 통해 받은 작품들을 직접 들어보고 선택해 의미를 더했다.

먼저 개성파 래퍼들의 대결 타쿠와, 우디 고차일드의 무대가 공개됐다. 두 사람은 펑키한 비트를 선택해 각자의 개성과 매력이 잘 드러나는 무대를 선보였다. 우디 고차일드는 연습 때의 불안함을 극복하고 청량감 넘치는 랩으로 귀를 사로잡았고 타쿠와는 자신감 넘치는 모습으로 독특한 랩 스타일로 시선을 끌었다. 결과는 120대80으로 40크루 타쿠와의 승리였다.

도넛맨과 펀치넬로는 의외의 조합이 선사하는 신선한 케미로 눈길을 끌었다. 도넛맨은 귀에 쏙쏙 들어오는 정확한 딕션으로 안정적인 랩을 선보였고 펀치넬로는 여유 넘치는 무대 매너와 압도적인 랩 실력으로 우승후보의 면모를 드러냈다. 결과는 20대180으로 BGM-v크루 펀치넬로의 압승이었다.

다음으로 무대에 오른 EK와 제네 더 질라는 어느 때보다 자기다운 모습으로 무대에 올랐다. 두 사람은 관객들도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유쾌한 무대를 만들었고 투표 결과 131대69로 40크루 EK가 승리를 거뒀다. 또 김승민, 최엘비는 두 사람의 추억이 깃든 상수라는 곳을 주제로 다뤄 감동적인 합동 무대를 선보였다. 대화하듯 주고받는 랩은 같은 크루 출신인 두 사람이기에 가능한 끈끈한 케미를 보여줬다. 두 사람 중에서는 72대128로 BGM-v크루 최엘비가 승리했다.

사진=Mnet '쇼미더머니8' 제공

디스 배틀에서 살벌하게 맞붙었던 윤비와 영비는 거친 이미지를 잠시 내려놓고 세련되고 분위기 있는 느낌으로 무대를 꾸몄다. 두 사람은 자신의 상황을 ‘트루먼쇼’에 빗대어 진심을 담아낸 가사를 선보였고 관객들을 몰입하게 만들었다. 특히 영비는 아무도 예상하지 못했던 싱잉랩을 준비해 부드럽고 신선한 매력을 드러내며 주목받았다. 끝까지 예측할 수 없었던 두 사람의 투표 결과는 81대119, 영비의 승리로 끝났다.

맥대디와 브린 역시 양보 없는 치열한 승부를 펼쳤다. 브린은 작은 체구에서 뿜어져 나오는 엄청난 에너지로 시선을 집중시켰고 맥대디는 노련함이 돋보이는 랩으로 존재감을 각인시켰다. 결과는 146대54, 40크루 브린이 BGM-v크루 맥대디를 큰 차이로 따돌리고 승리를 거뒀다. 윤훼이와 짱유의 대결 또한 관객들의 시선을 모았다. 두 사람은 자유롭게 무대 위를 활보하며 케미를 터트렸고 풍성한 무대로 뜨거운 반응을 자아냈다. 결과는 44대156으로 BGM-v크루 짱유의 승리였다.

릴타치와 서동현은 10대 래퍼다운 풋풋함과 패기가 돋보이는 무대를 선보였다. 서동현은 대체불가 음색과 싱잉랩으로 깊은 인상을 남겼고 연습 당시 무대에 집중하지 못하는 모습으로 걱정을 샀던 릴타치는 슬럼프를 극복하고 안정적인 실력을 선보였다. 결과는 87대113, BGM-v크루 서동현이 승리를 거머쥐었다.

크루 리벤지 배틀에서는 40크루에서 3명, BGM-v크루에서 5명이 생존해 본선에 진출하게 됐다. 또 어제 방송에서는 본선 무대에 앞서 8강 대진표가 공개돼 시선을 집중시켰다. 같은 크루인 최엘비와 영비가 맞붙게 됐고 40 크루의 EK와 BGM-v 크루의 펀치넬로, 타쿠와와 짱유, 브린과 서동현이 박빙의 대결을 예고한 가운데 4강에 진출할 4명의 래퍼는 누가 될지 관심이 모아진다.

한편 이날 방송을 통해 공개된 크루 리벤지 배틀 음원 ‘트루먼쇼’ ‘개성시대’ ‘연중무휴’ ‘상수’ 편해’ ‘CCTV’ ‘Bonnie & Clyde’ ‘광안리101’은 14일 정오에 각종 음원 사이트에서 만나볼 수 있다. Mnet ‘쇼미더머니8’은 매주 금요일 오후 11시에 방송된다.

에디터 박경희  gerrard@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에디터 박경희의 다른기사 보기
icon관련기사 icon'마스터', 이병헌X강동원X김우빈 아우라 폭발...숨은 우도환 찾기 icon‘런닝맨’ 김종국, 24년차 베테랑 가수 위엄...송지효·전소민 '섹시댄스' 기대 UP icon'조선로코-녹두전' 강태오, 조선 '요섹남' 변신...여심 저격 포스터 공개 icon‘슈돌’ 라원x라임, 추석맞이 외가댁 방문…세젤귀 한복자태 ‘시선강탈’ icon‘아스달 연대기’ 송중기-김성철, 포박현장 포착...위기에서 벗어날까 icon손흥민 "행복한 추석 보내세요"...오늘(14일) 팰리스전 출격 예고 icon'청일전자 미쓰리' 이혜리-엄현경, 직장동료→룸메이트 '착붙'...반전모드 가동 icon‘아육대’ NCT 맹활약 빛났다...양궁·e-스포츠 팀전 금메달 동시획득 icon세븐틴, 타이틀곡 '독:Fear' MV 2차 티저 공개...섹시美 폭발 icon‘나혼자 산다’ 이시언 ‘쁘띠 시언스쿨’ 정규방송 요청 쇄도 icon'HDL콜레스테롤' 폴리코사놀, 치매예방?...쿠바산 인기↑ icon9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방탄소년단 '톱3' 싹쓸이...BTS 지민·정국·뷔 順 icon최민식 '명량', 추석 안방극장行...1700만 동원+역대 흥행 1위 icon시서스가루, 다이어트 효과甲?...효능-부작용 관심↑ icon'사랑은 뷰티풀' 버럭 김미숙X백수 박영규, 현실 부부케미 스틸 공개 icon‘런웨이브’ 에이핑크 오하영 솔로 컴백...규현과 아이돌 퀴즈대결 icon'으라차차 만수로' 첼시로버스, 현풍고에 패배...김수로 "우린 수업하고 있다" icon'미운우리새끼' 이상윤, '지성+외모' 상견례 프리패스?...母벤져스 "일등 신랑감" icon'더콜2' 윤종신 팀, '베스트 패밀리' 선정...1539 & 2049 타깃시청률 1위 '유종의 미' icon고속도로 교통상황, 부산 귀경길 7시간 소요...오후 4~6시 절정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INTERVIEW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