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아디다스가 선선해지는 가을을 맞아 산뜻한 디자인으로 새롭게 태어난 ‘VRCT(브이알시티) 자켓’을 출시했다. 일명 ‘과잠바’ 또는 ‘야구점퍼’로 널리 알려진 클래식한 스타일의 자켓으로 아디다스만의 트렌디하고 모던한 감성을 담아 재해석했다.

‘VRCT 자켓’은 부드러운 나일론 레이어 소재와 자연스러운 소매 디자인을 활용해 편안하고 자유로운 움직임을 제공한다. 심플하면서도 포인트를 줄 수 있는 컬러 조합을 통해 입맛에 따라 다양한 스타일 연출이 용이하다는 것도 포인트. 왼쪽 가슴 부분에는 다양한 패치를 붙였다 뗄 수 있도록 디자인돼 각자 자신의 개성을 담은 메시지를 표현할 수 있다.

아디다스의 크리에이터로서 많은 작업을 함께하고 있는 손나은이 프로젝트에 함께 참여해 눈길을 끈다. 손나은은 잠재력을 뜻하는 ‘POTENTIAL’이라는 패치를 통해 자신이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를 담았고, 아디다스는 손나은이 ‘VRCT 자켓’을 입고 마음껏 표출하는 장면들을 담은 화보를 함께 공개했다.

또한 5명의 글로벌 크리에이터와 함께 메시지를 담은 5개의 패치도 함께 공개했다. NBA MVP 플레이어 제임스 하든은 코트 위에서 보여주는 자신감의 원천인 가족을 뜻하는 ‘FAMILY’, 패럴림픽 사이클리스트 데니스 쉰들러는 사회가 정의하는 ‘완벽’이라는 관념에 맞서 싸우는 ‘I’MPERFECT’, 자신의 인생은 스스로가 개척해 나가는 것이라는 점을 말하고자 하는 아티스트이자 댄서 멧 타울리의 ‘AUTHOR’, 지금의 자리를 이루기 위해 바쳐온 자신과 가족의 희생을 이야기하는 유벤투스 공격수 파울로 디발라의 ‘SACRIFICE’, 중국 수영선수 닝 제타오가 신념을 지키고자 용기를 다졌던 ‘BRAVE’까지 5개 메시지가 자신을 자유롭게 표현하는 영감을 주고자 패치로서 표현됐다.

아디다스는 ‘VRCT 자켓’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5개 패치 중 한가지를 랜덤으로 선착순 제공한다.

한편 아디다스는 직접 자신의 메시지를 패치에 담을 수 있는 커스텀 패치 이벤트를 진행한다. 14일부터 강남 브랜드 센터(매주 토, 일), 오는 20일부터 명동 브랜드 센터(매주 금, 토, 일)에서 시작하는 이번 오프라인 이벤트는 10월 6일까지 진행되며 참여자는 나만의 메시지를 담은 커스텀 패치와 함께 손나은의 ‘POTENTIAL’ 패치 그리고 아디다스 70주년 패치까지 받을 수 있다.

사진=아디다스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