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연예 TV
'선녀들-리턴즈' 설민석, 경주 보물찾기 여행 명강의...솔비 "발견돼 감사"

‘선을 넘는 녀석들’에서 설민석의 주도하에 꿀잼 가득했던 경주 역사 여행이 마무리됐다.

사진=MBC '선을 넘는 녀석들-리턴즈' 제공

15일 방송된 MBC ‘선을 넘는 녀석들-리턴즈’에서는 지난 방송에 이어 경주의 보물을 찾아 나선 설민석, 전현무, 김종민, 유병재의 모습이 그려졌다. 경주 편 특급 게스트로는 시즌1, 2를 함께했던 문근영과 솔비가 ‘선녀들’과의 의리를 빛내며 멤버들과 환상 케미를 만들어냈다.

이날 ‘선녀들’이 첫 번째로 찾은 곳은 황룡사 9층 목탑의 터였다. 몽골의 침략으로 불타 없어진 황룡사 9층 목탑은 아파트 25층 높이의 위용을 자랑한다. 당시 신라인들의 놀라운 기술력을 짐작하게 했다. 멤버들은 다시는 볼 수 없는 그 모습을 상상하며 저마다 안타까움을 표현했다.

이어 ‘선녀들’은 바다에 잠들어 있는 문무왕의 무덤을 찾아갔다. 전세계 유일무이한 수중왕릉 문무대왕릉에는 “바다의 용이 되어 왜로부터 신라를 지키겠다”는 문무왕의 호국정신이 담겨있었다. 죽어서도 나라를 지키겠다는 문무왕의 유언은 깊은 울림으로 다가와 멤버들을 감동시켰다.

사진=MBC '선을 넘는 녀석들-리턴즈' 제공

문무대왕릉 근처에는 또 다른 신라의 발자취가 있었다. 바로 신문왕의 통일 신라 부흥의 염원이 담긴 절터 감은사지였다. 설민석은 이러한 신문왕의 업적에 대한 설명을 덧붙이며 흥미로운 이야기를 이어갔다. 하나의 신라를 만들기 위해 옛 백제인, 옛 고구려인, 심지어 말갈족에게까지 똑같은 기회를 준 신문왕의 이야기는 오늘날의 우리에게도 많은 생각거리를 안겼다.

마지막으로 ‘선녀들’은 신라의 숨결을 느낄 수 있는 보물을 직접 보고 만지기까지 했다. 분황사에서 출토된 ‘치미’에는 1300년 전 선덕여왕의 향기를 맡을 수 있었다. 자신을 향기 없는 꽃으로 비유한 당나라 황제에게 보란 듯이 ‘분황사’(향기가 나는 황제의 절)를 세우고 자신의 뜻을 알린 선덕여왕. 이야기를 알고 나니 더 향기롭게 느껴지는 신라의 보물이었다.

또한 길이 3cm의 초소형 황금 보물은 멤버들을 놀라게 만들었다. 현미경으로 봐야만 보이는 금판 속 화려한 장식들은 신라인들의 놀라운 세공 기술을 짐작하게 했다. 두 눈으로 봐도 믿기지 않는 신라인들의 금손 능력에 또 한번 감탄을 쏟아낼 수밖에 없었다. 가장 작은 유물이 전한 감동은 ‘선녀들’에게 더 크게 다가왔다.

이날 신라의 보물들을 보고 느끼며 “너무 감사해요. 발견이 돼줘서”라고 말한 솔비처럼 시청자들 역시 새롭게 알게 된 경주의 보물 같은 매력에 푹 빠져든 시간이었다는 반응이다. 한편 MBC ‘선을 넘는 녀석들-리턴즈’는 매주 일요일 오후 9시 5분 방송된다.

박경희 기자  gerrard@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관련기사 icon박보검, 뒷모습도 멋있네...훈훈+댄디 수트영상 공개 icon배우 왕지혜, 9월 29일 비연예인 연하와 결혼 "1년 연애...소규모 예식" (공식) icon독서의 계절 가을, 독자선정 도서 재발견 프로젝트 인터파크 '굿북' 2기 icon구구단 미나, 바닐라코 모델 발탁...‘프듀’ 김민규와 투톱체제 icon'쎈 언니' 제시 컴백, 14개월 만...싸이 소속사 이적 후 첫 싱글 icon설경구X조진웅 '퍼펙트맨', 연기神 총출동...존재감 폭발 '캐릭터 포스터' 공개 icon맥도날드, 맥올데이에 ‘1955 버거·베이컨토마토 디럭스’ 세트 추가 icon김래원-강기영 오늘(16일) '씨네타운' 출격, '가장 보통의 연애' 케미 공개 icon'1987' 장준환 감독, 아시아나국제단편영화제 심사위원장 위촉 icon서울 지하철 1호선, 열차 이상 제동→연착...누리꾼 불만 폭발 icon윌 스미스X이안 '제미니 맨' 배우-감독 역대급 디렉팅 케미 예고 iconG마켓 “청소·아이돌봄 서비스로 명절증후군 극복하세요” icon'V-1' 우주소녀 연정, 걸그룹 보컬 No.1 타이틀 획득...실력파 아이돌 재발견 icon'오페라의 유령' 월드투어 캐스트 3인방 공개...12월 한국상륙 기대 고조 icon김혜윤X로운 '어쩌다 발견한 하루' 아련+설렘 일러스트포스터 공개 icon박해수X서예지 '양자물리학', 캐릭터-공간 궁금증↑...제작 비하인드 공개 icon뉴이스트, 월드투어 'Segno' 성료...전세계 4만5천 글로벌 팬 열광 icon넷플릭스 박나래 '농염주의보' 론칭 기념 섹시도발 포스터 전격 공개 icon'타짜: 원아이드잭' 이광수X임지연, 찰떡 호흡+웃음 담당...심쿵 커플 스틸 공개 icon뮤지컬 '지킬앤하이드' 서울 앵콜공연도 끝...33만 역대급 흥행기록 세워 icon'나쁜녀석들: 더 무비' 마동석, 액션 비하인드 공개 "강한 자에게 더 강한 박웅철" icon'글로벌 루키' 에이티즈 여행리얼리티 '트레저필름' 25일 첫 방송 iconSBS, 추석연휴 시청률 '트리플 크라운'...'내안의그놈' '신동엽VS김상중' 등 인기↑ icon"시크하거나 사랑스럽거나"...'코코' 제니, 엘르 커버 장식 icon서울독립영화제&스위스단편영화제, 28일 '스위스 영화 서울을 만나다' 개최 icon‘MBC스페셜’ 2030, 파이어족부터 N잡러까지…솔직한 ‘돈’ 이야기 iconFT아일랜드, 1년만 새 앨범 'ZAPPING'으로 37주차 가온소매점 앨범차트 1위 icon슈퍼엠, 마크 트레일러 공개...카리스마 '래핑' 눈길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