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연예 TV
‘같이 펀딩’ 태극기함, 완창산업 사명감-소산 박대성 협업…3차 펀딩 마감

태극기함 프로젝트가 5개월여 만에 새로운 형태의 태극기함을 완성했다.

15일 방송된 MBC ‘같이 펀딩’ 5회에서는 유준상의 태극기함 프로젝트 최종 디자인이 공개됐다. 유준상은 완성된 태극기함을 안고 태극기 제조 업체 완창산업을 찾아 함께 태극기함 프로젝트를 만들어보자고 제안했다. 또 스승이자 아버지처럼 모시는 소산 박대성 화백을 찾아가 아주 특별한 태극기함을 제작했다.

먼저 태극기함 최종 디자인이 공개됐다. 유준상은 이석우 디자이너와 함께 실제와 95% 닮은 태극기함 샘플을 살펴봤다. 유준상은 도시락형, 거울형, 삼각대형으로 제작된 태극기함에 “애국심이 생길 것 같다”고 감탄하며 만족스러움을 표현했다.

세 가지 태극기함 모두 매력적으로 완성된 상황. 유준상은 셋 중 하나를 골라야 하는 선택을 앞두고 깊은 고민을 했다. 최종 태극기함 디자인은 삼각대형이었다. 유준상과 함께 태극기함을 완성한 이석우 디자이너는 “밖에도 달 수 있고 태극기를 못 다는 환경이라고 하면 실내에서라도 의미를 찾는 것도 중요하다고 봤다. 가격과 제작시간 제작의 합리성의 측면에서 장점이 있다”고 설명했다.

유준상은 장도연, 이석우 디자이너와 함께 완성된 태극기함을 가지고 완창산업을 방문했다. 완창산업은 부부 단둘이 운영하고 있었다. 부부는 2002년 월드컵 당시 전세금을 빼 태극기를 제작했으나 월드컵 4강 이후 태극기 판매량이 급격하게 줄었다고 전했다. 태극기함을 20년 전과 동일한 가격으로 판매하면서도 부부는 자긍심과 목표를 가지고 태극기를 만들고 있었다. 완창산업 사장님은 태극기가 중국에서도 저렴한 가격으로 생산된다는 사실을 알리면서 “중국산을 쓰라고 하는 데 안 쓴다. 팔려고 태극기를 만드는 건 아니지 않나. 만들려고 만드는 거지”라고 말해 뭉클함을 자아냈다.

유준상은 수작업으로 태극기를 제작하는 완창산업 부부에 아주 특별한 프로포즈를 했다. 대량 생산은 아니지만 '천천히, 꾸준한' 마음으로 태극기를 만들어온 완창산업 부부에게 태극기함 프로젝트를 함께 만들어보자고 제안한 것이다. 유준상은 “같이 해주시겠습니까?”라고 물었고, 완창산업 사장님은 “감사합니다”라고 응답했다. ‘같이의 가치’를 실현하기 위한 아주 특별한 협업이 시작됐다.

그다음으로 유준상은 경주로 향했다. 그는 “태극기함을 제작하면서 팝업스토어, 오프라인 판매 등을 계획하고 있는데 전시용 태극기함을 제작하기 위해 멘토이자 스승님께 부탁드리고자 동지들과 함께 다녀왔다”고 경주행 이유를 설명했다. 유준상이 밝힌 ‘동지들’은 데프콘, 개코, 비와이. 이들은 ‘나라를 사랑한다’라는 공통점을 가진 서로를 동지로 부르기로 약속하며 급 ‘태극동지회’를 결성해 애국심을 불태웠다.

박대성 화백에게 유준상은 완성된 태극기함에 그림을 그려주십사 부탁했다. 이어 붓으로 ‘대한민국’ 네 글자를 썼다. 이로써 태극기함 프로젝트의 첫 번째 아티스트 협업이 이뤄졌다.

한편 ‘같이 펀딩’ 5회 방송 중 진행된 태극기함 세 번째 펀딩은 준비한 수량이 모두 마감되는 기록을 다시 세웠다. 동시접속자 수가 최대 10,208명, 대기 인원이 9500명까지 몰리면서 사이트 접속이 지연되는 변수가 생겼지만, 오픈 2시간 만에 펀딩이 종료됐다. 펀딩 달성률은 16일 오전 기준 12209%를 기록 중이며, 995,072,200원이 모인 상태다.

사진=MBC

강보라 기자  mist.diego@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보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관련기사 icon슈퍼엠, 마크 트레일러 공개...카리스마 '래핑' 눈길 icon'부산행' 연상호 감독, '메기' 극찬 "독특한 유머감각+메시지 담은 영화" icon‘MBC스페셜’ 2030, 파이어족부터 N잡러까지…솔직한 ‘돈’ 이야기 iconFT아일랜드, 1년만 새 앨범 'ZAPPING'으로 37주차 가온소매점 앨범차트 1위 icon서울독립영화제&스위스단편영화제, 28일 '스위스 영화 서울을 만나다' 개최 icon"시크하거나 사랑스럽거나"...'코코' 제니, 엘르 커버 장식 iconSBS, 추석연휴 시청률 '트리플 크라운'...'내안의그놈' '신동엽VS김상중' 등 인기↑ icon양주 천만송이 천일홍축제, 이번 주말 우주소녀-크라잉넛 축하공연 icon'글로벌 루키' 에이티즈 여행리얼리티 '트레저필름' 25일 첫 방송 icon'나쁜녀석들: 더 무비' 마동석, 액션 비하인드 공개 "강한 자에게 더 강한 박웅철" icon뮤지컬 '지킬앤하이드' 서울 앵콜공연도 끝...33만 역대급 흥행기록 세워 icon'타짜: 원아이드잭' 이광수X임지연, 찰떡 호흡+웃음 담당...심쿵 커플 스틸 공개 iconKT&G, '릴 하이브리드' 일반맛 담배 '믹스 클래시' 출시 icon뉴이스트, 월드투어 'Segno' 성료...전세계 4만5천 글로벌 팬 열광 icon넷플릭스 박나래 '농염주의보' 론칭 기념 섹시도발 포스터 전격 공개 icon코모도, ‘세탁특공대’ 프로모션...신상수트 20% 할인+세탁권 증정 icon박해수X서예지 '양자물리학', 캐릭터-공간 궁금증↑...제작 비하인드 공개 icon김혜윤X로운 '어쩌다 발견한 하루' 아련+설렘 일러스트포스터 공개 icon'두번할까요', 권상우X이정현X이종혁 환장케미 폭발...보도스틸 공개 icon'25일 컴백' 악뮤, 새 앨범 콘셉트 티저...파도 가르며 '항해' 시작! icon송창의-나윤권-이홍기 뮤지컬 '사랑했어요' 열정가득 연습실 공개 icon보아, 10월 단독 콘서트 '무드 인 서울'...17일 팬클럽 선예매 오픈 icon'추석 호캉스', 전년대비 예약량 230% 증가...인기 이유는? icon‘사랑은 뷰티풀 인생은 원더플’ 오민석, 조윤희 바라기#금수저#도진우#박해미아들 icon황민현, 매일두유 新 뮤즈됐다...'올바른 자기관리'로 광고계까지 접수 icon‘안녕하세요’ 모델 아이린, 강유미 슈퍼모델 만드는 ‘셀카비법’ 공개 icon추석 먹방 '급다이어터' 주목, '다노샵' 단백질제품 프로모션 돌입 icon비X소유 콜라보곡 '시작할까, 나' 오늘(16일) 발매...달달 멜로디 icon두 가지 맛 한번에!...취향저격 '듀얼푸드' 제품 icon‘아이슬란드 간 세끼’ 이수근-은지원, 싸우면 벌금 5만원? 티키타카 콤비 커밍순 icon'프듀X' 김시훈·홍성준·윤정환, 10월 브랜뉴뮤직 新 유닛 프로젝트 확정 icon‘아이돌라디오’ 헤어디자이너 서윤, 아이유 무한애정 “체구 작지만 그릇이 큰 사람” icon효린, 첫 소극장 라이브 '서른' 총 4막 구성...미공개 신곡 최초공개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