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박 4일의 짧은 추석 연휴가 지나갔다. 연휴가 길지 않았던 만큼 일상으로 복귀하는 데도 힘이 든다. 흐트러진 생활 패턴은 물론이고 귀성길 교통체증과 명절 가사노동, 기름진 음식과 과식, 과음 등으로 인해 심신이 지친 상태다. 푸석해 보이는 피부부터 트러블, 여기저기 뭉친 근육 등 명절 증후군을 날려줄 수 있는 힐링 인싸템을 소개한다. 그동안 고생한 ‘나’에게 휴식을 선물해보자.

사진=DPC, 바나브 제공

장시간 차량 이동으로 인한 자외선 노출과 명절에 불 앞에서 전을 만들거나 요리를 하면서 받은 열로 인해 피부 온도가 상승하면 피지가 늘어나고 콜라겐 분해 효소도 증가해 피부 탄력이 떨어지기 쉽다. 이럴 때일수록 피부 관리에 더욱 신경 써야 한다.

일명 ‘얼굴 다리미’로 불리는 DPC의 ‘스킨 아이론’은 미세전류, 진동, 온열, 음이온, LED 등 5가지 기능을 한번에 담은 뷰티 디바이스다. 진동으로 힘없는 피부를 부드럽게 자극해 마사지 효과를 주고, 이온이 순차적으로 교차함으로써 미세전류가 피부에 전달돼 영양성분을 공급하는데 도움을 준다. 얼굴뿐만 아니라 주름과 피부 탄력이 걱정되는 목과 팔, 다리 등 전신 관리가 가능한 제품이며 미세전류와 진동, 온열 기능 등으로 뭉친 근육을 풀어주는 마사지 효과까지 느낄 수 있다.

자외선 노출과 명절 불 앞에서 받은 열로 자극받은 피부에는 쿨링 및 진정 케어가 필요하다. 바나브의 ‘핫앤쿨 스킨핏’은 온열 및 냉각모드를 통해 피부 최적의 온도를 유지해 주는 신개념 뷰티 디바이스다. 2가지 온도의 냉각모드(13℃, 5℃)에 맞춰 버튼을 누르면 약 5초 만에 차가워지는 티타늄 헤드로 집에서도 쉽고 간편한 쿨링 케어가 가능하다. 얼굴뿐 아니라 쿨링 및 진정이 필요한 바디 스팟에도 간편히 사용하기에 좋다.

사진=원삼메디 제공

명절기간 동안 음식 장만과 손님맞이로 누적된 피로에 더해 귀경길 정체된 고속도로에서 장시간 차 안에 갇혀 있다 보면 온몸이 뻐근해진다. 어깨와 다리 등 뭉친 근육을 풀어주는 마사지가 생각나는 때다.

헬스·뷰티 전문기업 원삼메디의 ‘EMS 저주파 마사지기’는 전기근육자극(EMS) 방식으로 근육을 직접 자극하고 이완시킨다. ‘마이크로 트레이닝’이라고도 불리는 EMS 방식은 100㎐ 미만의 미세전류(저주파)를 이용해 근육을 이루는 섬유질을 쉴 새 없이 쥐락펴락 자극한다. 디자인이 슬림하고 무게가 26g으로 가벼워 신체에 붙였을 때 편안하다. USB 충전(5핀) 방식을 채택해 충전이 간편하며 무선으로 사용할 수 있어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마사지가 가능하다.

사진=닥터웰 제공

‘송가인 발 마사지기’로 불리는 닥터웰의 ‘듀웰’은 하단 발 마사지기와 상단 멀티 마사지기로 구성된 분리형 마사지기다. 하단부는 유선으로 사용 가능하며 상단부는 하단부와 연결해 충전한 뒤 무선으로 사용할 수 있다. 상단 멀티 마사지기는 허벅지, 종아리, 정강이, 무릎, 팔 등 다양한 부위에서 사용할 수 있어 활용성이 뛰어나다. 온열 기능은 물론 3단계의 강도 및 모드 조절이 가능하다.

사진=브레오 제공

오랜만에 친지들과 만난 즐거운 자리지만 취업, 결혼, 성적, 연봉 등 달갑지 않은 잔소리에서 받은 스트레스로 심신이 지치게 된다. 명절 후 원형탈모를 호소하는 이들도 작지 않다.

휴대용 마사지기 브랜드 텐마인즈의 ‘브레오 스칼프 스톤’은 손이 닿지 않는 두피 구석구석을 풀어주는 두피 스케일링 마사지기다. 한 손에 들어오는 크기와 조약돌 모양의 둥근 디자인으로 그립감을 높인 스칼프 스톤은 4개의 고무 돌기에 총 96개의 마사지 포인트가 적용됐으며 강도를 3단계로 선택할 수 있어 효과적인 두피 마사지를 돕는다. IPX7 방수 기능으로 샴푸 시에도 사용할 수 있으며 돌기만 분리 세척할 수도 있다.

사진=원텍 제공

레이저·초음파 의료기기 전문기업 원텍의 ‘헤어빔 에어’는 저출력 레이저 요법을 활용한 탈모치료 기기다. 기존 ‘헤어빔’의 효능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본체의 무게를 절반가량으로 줄였다. LED/LD 광원단자 69개에서 조사되는 레이저와 빛이 두피 전체에 고루 전달돼 모세혈관을 확장하고 혈류량과 산소량을 증가시켜 모근에 충분한 영양을 공급하는 원리가 적용됐다.

사진=맥스클리닉 제공

에스테틱 샵에 가지 않고도 집에서 고급 스파 못지않은 케어를 할 수 있다. 맥스클리닉의 ‘풀페이스 코어 텐션 프로그램’은 뷰티 디바이스와 마스크시트가 결합된 신개념 프리미엄 홈케어 제품이다. ‘풀페이스 코어 텐션 인헨서’는 핸즈프리 타입의 뷰티 디바이스로 생체전류(40~100μΑ 수준)와 가장 유사한 전류자극을 이용해 피부 개선을 돕는다. '풀페이스 코어 텐션 마스크' 시트에는 동안 피부로 가꿔주는 각종 성분과 콜라겐 추출물이 함유돼 있다.

얼굴에 마스크 시트를 부착한 후 디바이스를 착용하면 마스크에 깔린 순수 은 회로가 전류를 얼굴 피부 전체에 고루 전달해 주는 방식으로, 미세전류가 피부 속 콜라겐과 엘라스틴 생성을 촉진해 탄력 있고 건강한 피부로 가꿔준다.

사진=맥스클리닉, 퐁당 제공

명절 이후 급격히 부은 얼굴이 고민이라면 괄사 도구를 이용해 보자. 얼굴과 목선을 부드럽게 마사지하는 것만으로 추석 연휴 동안 사라진 피부 탄력과 브이라인을 손쉽게 되찾을 수 있다. 맥스클리닉 ‘카사지 리프팅 스틱’은 스틱 각 면의 굴곡을 이용해 이마, 눈 부위, 목, 턱라인 등 피부에 중요한 지압점과 림프를 효과적으로 마사지해 준다. 동시에 스틱 사용 시 고체 형태의 고영양 안티에이징 크림이 피부에 서서히 녹으며 부드럽게 흡수·밀착돼 피부 탄력 리프팅 개선에 도움을 준다.

누적된 피로와 명절 스트레스 등으로 생긴 피부 트러블은 전용 스팟 케어 제품으로 빠르게 진정시키자. 퐁당의 ‘어메이징 핑크 파우더 스팟 앰플’은 여드름 등 스팟에 찍어 바르는 피부 진정 화장품으로, 민감해진 피부의 진정을 돕고 유분 과다 지성피부의 피지 조절에 도움을 준다. 일반적으로 쓰이는 살리실산(바하 BHA) 대신 천연 미네랄 성분으로 구성된 칼라민 파우더를 사용해 민감성 피부가 사용해도 될 만큼 순한 것이 특징이다.

사진=키엘, 리얼베리어 제공

뜨겁게 달아오른 피부에는 쿨링 시트를 활용하면 좋다. 피부 온도를 즉각적으로 낮춰주는 것은 물론, 시원하고 청량한 사용감으로 명절 스트레스 해소에도 도움이 된다. 리얼베리어 ‘아쿠아 수딩 젤 크림 마스크’는 쿨링 성분을 담아 건조하고 달아오른 피부에 빠르게 수분을 공급하고 진정시켜 준다. 임상 테스트에서 사용 직후 피부 온도를 5.9°C 낮춰주는 효과가 입증됐다. 100% 자연 유래 순면 거즈 시트를 사용해 예민해진 피부를 자극 없이 시원하게 케어해 준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