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S이코노미 식음료
소아암 환아·가족 품는 집...국내1호 ‘로날드 맥도날드 하우스’ 탄생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소아암 환자와 가족을 위한 ‘로날드 맥도날드 하우스’가 국내 최초로 경남 양산에 위치한 부산대학교병원에 문을 열었다.

맥도날드는 글로벌 비영리 재단인 ‘한국 RMHC’의 최대 후원사 중 하나로, 해피밀 수익금 일부를 기부하는 등 하우스 건립을 후원해 왔다. ‘로날드 맥도날드 하우스’는 소아암 등으로 인해 장기 입원을 하는 어린이와 그 가족들이 병원 근처에 함께 머물 수 있는 집이다.

가족 내 아픈 어린이가 있으면 부모 중 한 명은 간호를 위해 나머지 가족들과 떨어져 지내고 환아의 형제, 자매들과도 시간을 보내지 못하는 등 가족 전체가 분리되는 어려움을 겪는다. ‘로날드 맥도날드 하우스’는 이들에게 주거 편의와 심리적 안정을 제공해 환아와 가족의 건강한 회복을 돕는다. 현재 전 세계 368곳에 운영 중이다. 연면적 1325㎡에 지하 1층, 지상 2층 규모이며 개별 욕실이 있는 방 10개와 식당, 아이들을 위한 도서관과 놀이방 등으로 구성된다.

맥도날드는 어린이 메뉴인 ‘해피밀’ 수익금의 일부를 기부하고, 전국 레스토랑에 모금함을 비치하는 등 하우스 건립을 지속적으로 후원해 왔다. 맥도날드 임직원 역시 매월 정기 기부에 참여하고 매년 ‘맥해피데이’와 같은 자선 바자를 열어 하우스 건립에 힘을 보탰다. 최근에도 하우스 완공을 앞두고 글로벌 빅맥 원정대 이벤트 기간 동안 판매된 ‘빅맥’과 ‘빅맥 BLT’ 판매 수익금의 일부인 2억원을 한국 RMHC에 기부한 바 있다.

사진=한국맥도날드 제공

에디터 용원중  goolis@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에디터 용원중의 다른기사 보기
icon관련기사 icon김슬기, 헤어브랜드 전속모델 발탁...예능 이어 광고까지 접수 icon'에이블리 빵원', 토스 깜짝퀴즈 등장...이벤트 상품 이름은? icon컴백 D-7 악뮤, 타이틀곡 제목 무려 19자...이찬혁 단독 자작곡 icon구직자 해외취업 1순위 '미주'...日 불매운동→일본 취업 영향? icon차은우, '신입사관 구해령' OST도 불렀다...오늘(18) '기억해줘요' 공개 icon여기어때, '리얼리뷰 수정시간 48시간 제한' 도입...어뷰징 피해↓ icon이민호 기부 플랫폼 '프로미즈', 홀트아동복지회에 입양대기아동 기부금 전달 iconCJ오쇼핑, ,까사리빙·베라왕홈 등 침구 브랜드 강화...해외 직수입까지 icon공지영 "총공세는 막바지란 말!?...조국 장관님 힘내십시오"...황교안 삭발 비판 icon빈폴스포츠, '투명의자' 기부 캠페인 29일부터 '국내 OMC 라이딩' 진행 iconPGA투어 '더 CJ컵', 17~20일 tvN서 생중계...필 미켈슨·최경주 등 레전드 참가 icon‘수미네반찬’ 임현식-김용건-전인권, 김수미 PICK ‘반찬 특강’ 할배특집 icon트와이스, 신비+트렌디 둘다 잡는다...'Feel Special' 새로운 콘셉트 티저 icon‘유령을잡아라’ 문근영-김선호, 로맨틱 눈맞춤? 제대로 꽂아버린 상극콤비 icon‘달리는 조사관’ 이주우, “달숙이도 봐주실 거죠?” 뼈때리는 신입조사관 변신 icon'라스' 김대희, 순수했던 안영미 변했다? "인사 받고 공포 느꼈다"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INTERVIEW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