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선한 가을, 본격 웨딩 시즌이 도래했다. 하객룩은 어느 정도 격식과 개인의 스타일을 동시에 살려야 하는 만큼 매시즌 하객들의 고민이 깊다. 프랑스 명품 브랜드 조르쥬 레쉬가 뮤즈 송윤아와 함께 연출한 스타일리시한 가을 하객 패션을 참고해보자.

사진=조르쥬 레쉬

TIP1: 가을 패션 대표 아이템, 정장 자켓

툭 걸치는 것만으로도 포멀한 이미지를 주는 정장 자켓은 하객룩으로 자주 만날 수 있는 기본 아이템이다. 깔끔한 실루엣의 자켓은 블라우스와 슬랙스 조합으로 함께하면 도시적이고 세련된 이미지를, 티셔츠와 청바지를 매치하면 단정하면서도 캐주얼한 느낌을 줘 하객 패션으로 더할 나위 없다.

조르쥬레쉬의 쓰리피스 세트는 가을철 트렌디한 수트 스타일링을 도와줄 트렌치베스트+자켓+팬츠 3가지 아이템으로 구성됐다. 특히 클래식한 스타일의 정장 자켓은 안정된 피팅감을 보여주며 군더더기 없는 스타일로 어떤 아이템과도 잘 어울린다. 트렌치베스트와 자켓을 따로 또 함께 매치하여 다채로운 무드의 하객룩 스타일링에 도전해보면 어떨까.

사진=조르쥬 레쉬

TIP2: 하객룩의 정석, 셔츠 원피스

원피스는 상의와 하의를 따로 스타일링하지 않아도 한 벌에 단정하고 격식 있는 분위기를 자아내 계절에 구애받지 않고 하객룩의 정석으로 불리고 있다. 가을 하객룩으로는 화려한 컬러와 패턴보다는 브라운, 네이비, 블랙과 같은 차분하고 어두운 톤의 원피스를 추천한다.

조르쥬레쉬의 가을 원피스 2종은 셔츠 스타일의 깔끔한 오픈형 디자인과 날렵한 카라 디자인이 특징인 반 오픈형으로 구성됐다. 부드러운 텐셀 소재로 착용 시 기분 좋은 촉감을 선사하며 면 소재가 혼방돼 쾌적한 착용감을 느낄 수 있다. 적당한 굽의 하이힐과 미니 백, 미니멀한 디자인의 액세서리로 마무리하면 우아한 하객 룩이 완성될 것이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