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셋째 주 베스트셀러에는 새로 출간된 판타지 소설, 만화, 라이트노벨의 약진이 두드러졌다. '룬의 아이들 - 블러디드 2' '어느 날 공주가 되어버렸다' '나 혼자만 레벨업 1'이 출간과 동시에 베스트셀러 차트에 진입했다.

예스24 9월 3주 종합 베스트셀러에서는 유튜브 구독자 수가 130만 명에 이르는 인기 크리에이터 ‘흔한남매’의 에피소드가 담긴 '흔한남매 2'가 1위의 자리를 지켰다. '흔한남매 1'은 2위를 기록했다.

기능 의학 전문가가 건강한 뇌를 찾기 위한 실용적인 습관을 알려주는 '당신은 뇌를 고칠 수 있다'가 지난주 대비 한 계단 내려가 3위에 올랐고 소설가 김영하의 산문 '여행의 이유'가 두 계단 상승해 4위를 차지했다. 새로운 사회의 주역으로 솔직하고 당당하게 자신의 라이프를 즐기는 90년대생들을 이해하기 위한 '90년생이 온다'는 5위다.

‘흔한남매’ 시리즈의 인기와 함께 어린이 분야 도서, 자녀 교육을 위한 도서들의 약진이 두드러졌다. 초중등 학부모를 위한 독서교육 지침서 '공부머리 독서법'이 8위를 유지했고, 고구려인의 생활 모습을 생동감 있게 담아낸 '설민석의 한국사 대모험 11' 고구려편과 어린이를 위한 추리 동화 시리즈 최신간 '추리 천재 엉덩이 탐정 8'이 각각 11위, 14위에 올랐다.

또한 만화, 라이트노벨이 대거 순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동명의 웹툰에서 단행본으로 출간된 '어느 날 공주가 되어버렸다' 2편 초호화 한정판이 10위로 새롭게 이름을 올렸고 일반판은 13위에 자리했다. 웹툰 플랫폼 카카오페이지에서 140만 독자를 거느린 '나 혼자만 레벨업 1'은 단행본으로 출간되며 12위를 차지했다.

이 밖에도 방대한 중국 ‘삼국지연의’의 핵심적인 주요 사건들만 뽑아 쉽게 풀어낸 '설민석의 삼국지 1'이 6위, '설민석의 삼국지 2'은 7위에 올랐다. 국내 판타지 소설 '룬의 아이들 - 블러디드 2'은 출간과 동시에 9위에 올랐다. 경제 전문가 박종훈 기자가 밝히는 경제 시그널을 통한 미래 예측서 '2020 부의 지각변동'이 16위로 새롭게 순위에 진입했다.

전자책 순위에서는 미스터리 스릴러 총서인 ‘Mystr 컬렉션’으로 발간된 작품 중 8편의 탐정 소설들만 모은 특별판 'Mystr 럭키팩 8 - 탐정 소설'과 소설가 에드거 라이스 버로스의 작품만으로 구성된 'SF 럭키팩 에드거 R. 버로스 - SciFan 제71권'이 각각 1위, 2위를 차지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