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이 19일(현지시각) CNN 등 미국 방송들은 검은 바탕화면에 흰색으로 글씨가 표시되는 ‘다크 모드’와 구독형 게임 서비스 ‘애플 아케이드’ 등을 갖춘 새 운영체제(OS) ‘iOS 13’을 배포했다고 보도했다.

사진=애플 홈페이지 캡처

6월 ‘세계 개발자 대회 2019(WWDC 19)’에서 애플은 iOS 13 베타 버전을 공개한 뒤 수정·보완을 거쳐 이날 일반인들에게 공개했다. 이번 OS 업그레이드는 아이폰 6S 이후의 최신 기기에 모두 적용된다.

iOS 13에 도입된 다크 모드는 어두운 환경에서 보기 좋게 최적화된 시각 모드다. 배경화면이 흰색에서 검은색으로, 글자는 검은색에서 흰색으로 뒤바뀐 반전 화면으로 표시된다. 다크 모드는 눈의 피로를 줄여주고 배터리 수명도 연장해줄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사진=애플 홈페이지 캡처

애플이 새 성장동력으로 밀고 있는 구독형 서비스의 하나인 구독형 게임 ‘애플 아케이드’도 iOS 13에서 도입됐다. 월 4.99달러(국내 6500원)를 내면 100개 이상의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일부 증권사 애널리스트들은 이 서비스가 모바일 앱 산업의 판도를 변화시킬 수 있다고 말한다.

사진 앱에는 연·월·일 단위로 ‘인생 샷’이라 할 주요 사진들을 정리해 보여주는 기능이 추가됐다. 페이스북 아이디나 지메일 아이디로 다른 앱이나 웹사이트에 로그인하는 기능을 애플 아이디로도 지원한다. ‘퀵패스 키보드’는 키보드 위에서 손가락을 떼지 않은 채 입력하려는 자판 위를 순차적으로 이동하면 원하는 단어를 입력하는 기능이다.

‘애플 지도’도 크게 개선됐다. 지도 화면 한쪽의 쌍안경 아이콘을 누르면 구글 지도의 스트리트 뷰처럼 3차원으로 도로와 그 주변의 건물·시설 등을 살펴볼 수 있는 기능이 도입됐다. 애플은 iOS 13에서 이미 일부 오류가 발견되면서 애플은 이달 24일 이를 수정하고 일부 새로운 기능을 추가한 iOS 13.1을 배포하겠다고 예고한 상태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