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미경 작가가 드라마 집필 배경에 대해 밝혔다.

20일 논현동 임피리얼팰리스에서 tvN 새 토일드라마 ‘날 녹여주오’(극본 백미경/연출 신우철/제작 스튜디오드래곤, 스토리피닉스) 제작발표회가 진행됐다. 이날 자리에는 백미경 작가, 신우철 PD를 비롯해 지창욱, 원진아, 윤세아, 임원희가 참석했다.

신우철 감독은 ‘날 녹여주오’에 대한 소개를 부탁하는 말에 “1999년 당시에 잘나가는 예능 PD와 실험녀였던 두 남녀가 24시간 냉동인간이 되었다 깨어나기로 했지만 불우의 사고로 20년 동안 잠들어있다 2019년에 깨어나며 벌어지는 일을 그린 드라마다”라고 설명했다.

백미경 작가는 기발한 발상의 배경을 묻자 “신선하고 독특해서 이 작품을 하게 됐다. 작가가 하는 일이 그런거 아닌가. 작가가 남들이 하는 것과 똑같은 생각을 하면 안되지 않나. 늘 새로운 이야기를 생각하고 있었다. 차가운 남자의 뜨거운 사랑이라는 역설적인 이야기를 하고 싶었다”라고 전했다.

지창욱, 원진아 캐스팅에 대해 신우철 감독은 “지창욱씨는 연기력을 이미 많이 보여주셨다. 원진아씨는 처음 데뷔할 때부터 주의깊게 봤는데 아직 이 배우가 보여주지 않은 무언가가 있다고 확신을 했었다. 그 전에 했던 캐릭터들과 완전히 다르다. 두 배우 다 새로운 모습을 보여줄 수 있겠다는 확신이 들어서 캐스팅하게 됐다”라고 자신을 드러냈다.

한편 tvN 토일드라마 ‘날 녹여주오’는 28일 밤 9시 첫 방송된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