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연예 TV
'일로 만난 사이' 쌈디·그레이·코드쿤스트 막강 노동력 '1등일꾼' 등극

유재석의 '노동힐링 프로젝트' tvN '일로 만난 사이'(연출 정효민, 이은경)가 '힙벤져스' 사이먼 도미닉, 그레이, 코드 쿤스트와 열차 청소에 나선다.

21일 밤 방송되는 '일로 만난 사이'에서는 열차 청소 업무를 하기 위해 경기도 고양시의 수도권 철도차량 정비단을 찾아간 유재석과 쌈디, 그레이, 코쿤의 모습이 공개된다.

역대 '일로 만난 사이' 동료들 중 가장 젊은 나이를 자랑하는 쌈디와 그레이, 코쿤은 막강한 집중력과 훌륭한 노동 능력을 발휘하며 '힙벤져스'로 거듭날 예정이다. 나이만으로도 이들의 삼촌뻘인 유재석은 일터로 향하는 차에서 만나자마자 그레이에게 "그 좋은 대학교 전공을 왜 그만뒀냐, 계속 하지 그랬냐"며 조언을 늘어놓기 시작해 잔소리 많은 삼촌으로 등극한다.

차고지에 도착한 이들이 안전교육을 받고 가장 먼저 부여받은 업무는 열차 객실 청소. 쓰레기 정리부터 식판 닦기, 복도 청소, 짐 선반 걸레질, 의자 방향 돌리기, 유리창 닦기, 화장실 청소까지 다양했다.

특히, 면적이 넓고 많은 이동이 필요한 일터 특성상 자전거를 타고 열차와 열차를 오가는 근로자들의 모습이 색다른 풍경을 연출한다. 청소 업무 교육을 받은 유재석은 "우리가 내리고 난 뒤에 이런 일들이 있는 줄은 잘 몰랐다. 이 수많은 분들이 일사분란하게 움직이시는 게 멋있고 뭉클하다"고 밝혀 동료들의 공감을 산다.

쌈디와 그레이, 코쿤은 본격적인 업무에 들어가자마자 토크 프로그램이라고는 믿을 수 없을 만큼 일체의 대화 없이 청소에만 몰두해 이목을 사로잡는다. 바로 옆에서 같이 청소를 하고 있는데도 서로 말 한 마디 건네지 않는 쌈디와 그레이의 모습에 유재석은 "의외로 모범생 스타일"이라며 놀라움을 나타내기도 한다. 조용히 유리창 닦기에 심취한 그레이, 비질에 빠져버린 쌈디, 식판 정리 로봇에 버금가는 코쿤의 모습이 시선을 사로잡을 전망이다.

유재석과 힙벤져스들은 직접 청소한 열차가 다시 출발하자 "나의 3호" "나의 5호"를 중얼대며 열차 꼬리가 멀찍이 사라질 때까지 눈으로 배웅하는 모습으로 노동의 뿌듯함을 드러낸다. 잠깐의 간식 겸 휴식시간을 가진 일꾼들은 열차 청소 중 난이도 '상'에 해당하는 외벽 물청소에 투입된다.

대 길이가 사람 키의 두 배 정도 되는 외벽솔로 기차를 청소하던 유재석은 청소 시작 3분만에 어깨 고통을 호소해 웃음을 선사한다. 하지만 청소를 마친 열차의 모습을 보는 순간 "뿌듯하다"라며 "오늘 꿀잠 예약이다!"를 외치는 유재석과 힙벤져스의 모습이 훈훈함을 안길 예정이다.

여행을 떠나려 열차에 오르는 누군가가 좋은 기분을 느낄 수 있도록, 묵은 때를 시원하게 벗겨내며 '노동 힐링'을 만끽하는 유재석과 사이먼 도미닉, 그레이, 코드 쿤스트의 노동 현장은 21일 밤 tvN '일로 만난 사이'에서 공개된다.

사진=tvN '일로 만난 사이' 제공

양수복 기자  gravity@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관련기사 icon‘멜로가 체질’ 천우희♥안재홍, 방귀마저 병맛극복...전여빈X손석구, 분위기 모락모락 icon태풍 타파 경로, 日오키나와→서귀포 북상中 강풍·풍랑경보 발효 icon'모던패밀리' 박원숙X이미영 모녀 힐링여행...임고부부 홈파티 ‘감흥’ icon'전참시' 송가인 밥그릇 순삭 힐링푸드 공개, 15년 단골집 인연 icon트와이스 새 앨범 '필 스페셜' 몽환적 티저이미지+음원 공개 시선집중 icon‘쌉니다 천리마마트’ 좌천 김병철, 기상천외 복수...첫방부터 웃음폭탄 icon‘아이슬란드 간 세끼’ 나영석X신효정, 5분의 마법....첫방 최고 5% icon식물성 대체육, 아프리카돼지열병 영향 주목...채식주의 넘어 확대 기대 icon첫방 '배가본드' 이승기 고난도 액션 소화, 60분 순삭 전개 "소름" icon화성연쇄살인사건 용의자 교도소 음란물 보관 "가학적 성도착증 때문" icon[오늘날씨] 17호 태풍 타파 영향 전국 비-항공운항 확인必...미세먼지 '좋음' icon'노래에 반하다' 첫방, 윤상·성시경·거미 하트메이커 사로잡은 두근두근 듀엣 icon백종원, 남자 광고모델 브랜드 1위...이서진-하정우 제친 '백선생' icon‘아는형님’ 이상화 "♥강남, 가벼움 속 진중함이 매력" icon‘타인은 지옥이다’ 임시완 최대 위기 봉착, 살인마 손아귀 속 운명은? icon‘비긴어게인3’ 태연, 이적과 역대급 듀엣 완성...베를린 물들인 하모니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