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의 헬스앤뷰티 스토어 롭스가 23일부터 30일까지 8일간 시각 장애인 지원을 위한 ‘Smile with you(스마일 위드 유)’ 캠페인을 진행한다.

올해로 3년차를 맞이한 롭스의 ‘스마일 캠페인’은 시각장애인을 돕는 사회공헌 활동으로 2017년부터 '한국점자도서관' '롯데멤버스'와 함께 매해 진행하고 있는 롭스의 대표적인 체험형 CSR 활동이다.

사진=롯데쇼핑 제공

이번에는 특별히 ‘웃으며 함께 하는 기부, 함께 나누는 기쁨’을 누리자는 의미로 캠페인 테마 명을 ‘Smile with you’라고 정하고 시각장애인의 삶의 질 향상과 시각장애인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유도하고자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

‘스마일 위드 유’ 캠페인은 롭스 오프라인 매장 6개점(가로수길점, 대구동성로점, 월드몰1호점, 이태원점, 안산중앙점, 청주성안길점)에 설치돼 있는 스마일 포인트 기기의 매직 미러를 보고 웃는 모습을 남기면 50 엘포인트를 기부금으로 적립하게 된다.

또한, 롭스 공식 온라인몰과 애플리케이션에서는 이벤트 기간 동안 ‘스마일 아이콘 찾기’ 게임에 참여한 고객당 50 엘포인트를 기부금으로 적립하게 되며 롭스 SNS와 네이버 해피빈 굿액션의 ‘롭스 응원 이벤트’를 통해서도 기부 이벤트에 동참할 수 있다. 온-오프라인에서 기부되는 모든 엘포인트는 고객 보유 포인트에서 차감되는 것이 아닌 롭스에서 자체적으로 기부하게 되며 ‘스마일 위드 유’ 이벤트와 온-오프라인 기부 이벤트로 모인 기부금은 오는 11월 중 ‘네이버 해피빈’을 통해 한국점자도서관에 전해질 예정이다.

롭스는 행사 기간 동안 오프라인 전 매장과 공식 온라인몰에서 3만5000원 이상 구입한 모든 엘포인트 회원에게 ‘변색 스마일 머그컵’과 ‘점자 머들러’를 증정한다. 회원들은 따듯한 물을 부으면 겉면 글자 색이 검정색에서 오렌지색으로 변하는 ‘변색 스마일 머그컵’과 뒷면에 ‘웃어요’라는 뜻의 점자가 새겨져 있는 ‘점자 머들러’를 증정 받게 된다.

한편, 롭스 임직원 50여 명은 스마일 캠페인의 일환으로 지난 19일 서울 가산동에 있는 롯데정보통신 강의실에서 점자책 제작을 위한 워드 입력 봉사에 참여했다. 총 2000페이지에 달하는 단행본 점역을 위해 워드 파일로 만드는 작업을 진행했다. 오는 27일에는 지난해에 이어 2년째 시행하는 시각장애인 뷰티 클래스 임직원 봉사 활동도 예정돼 있다.

롭스의 선우영 대표는 “사회에서 소외돼 있는 사람들과 고립되기 쉬운 약자들을 돕고, 자립할 수 있게 만드는 것은 기업과 사회가 중요하게 생각해야 할 가치”라면서 “앞으로도 사회공헌활동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