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극 ‘도둑배우’ 캐스팅 라인업이 공개됐다.

오는 11월 개막을 앞둔 연극 ‘도둑배우’가 이한위, 권혁준, 병헌, 김영한, 김가은 등 막강한 캐스팅 군단을 공개했다.

‘도둑배우’는 일본의 유명작가 겸 감독인 니시다 마사후미의 작품으로 2006년 초연 이후 최근까지 앵콜 및 투어공연을 성황리에 마쳤다. 2017년에는 동명 영화가 제작되어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한국에서 각색되어 선보이는 이번 작품은 국내 창작진을 통해 한국식 코미디로 거듭난다. 연극 '레드'와 '대학살의 신'으로 호평을 받았던 김태훈이 연출을, 연극 '대학살의 신', '톡톡', '우리의 여자들' 등 해외 코미디 작품을 한국식으로 각색해온 오세혁과 연극 '웃음의 대학' '앙리할아버지와 나' '톡톡'을 각색하고 연출했던 이해제가 각색 작가로 의기투합해 한국식 유머와 감성을 살려 대본을 완성했다.

연극 ‘도둑배우’는 과거 도둑이었던 주인공이 여자친구와 행복한 미래를 꿈꾸며 새로운 삶을 살아가려다 함께 활동했던 선배도둑의 협박에 못 이겨 동화작가의 집을 털기 위해 잠입하며 벌어지는 일련의 사건을 그린다.

엉뚱하고 귀여운 집주인 '동화작가' 역은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코미디 연기의 달인 이한위가 맡아 오랜만에 무대에 오른다. 더블 캐스트로 대학로 스테디셀러 코미디 연극 '라이어'를 20년 출연한 권혁준이 더블 캐스팅되어 명불허전 명품 코믹 연기를 선보일 예정이다.

선배도둑의 협박에 못 이겨 마지막 도둑질을 하게 되는 착하고 귀여운 ‘도둑’ 역은 드라마 ‘미스터 기간제’, ‘녹두꽃’ 등에서 귀여운 매력과 반전 연기력을 선보여 대세배우로 떠오른 병헌과 뮤지컬 ‘그리스’, 연극 ‘옥탑방 고양이’등에서 유머러스하고 매력적인 캐릭터를 보여준 김영한이 번갈아 무대에 오른다.

'동화작가'의 원고를 독촉하기 위해 찾아온 해외파 출신의 편집자 ‘안네’ 역에는 드라마 ‘바람이 분다’, ‘눈이 부시게’ 등을 통해 통통 튀는 매력으로 사랑 받아온 김가은이 캐스팅됐으며. 연극 ‘라이어’, ‘수상한 흥신소’ 등을 통해 사랑스러운 캐릭터를 맛깔나게 소화해 온 김소민이 더블 캐스팅 되었다.

분위기 파악 능력이 부족해 도미노를 팔지 못하고 있지만, 활기차고 강한 성격으로 이야기를 이끌어 나가는 ‘세일즈맨’ 역은 10년간 스테디셀러 뮤지컬 '빨래'에서 특유의 감초연기로 관객들에게 큰 웃음을 선사해 온 김지훈. '늘근도둑이야기'에서 코믹 연기를 능수능란하게 선보인 류성훈이 번갈아 맡아 환상의 합을 보여줄 예정이다.

한편 오는 9월 30일(월)로 예정된 1차 티켓 오픈은 인터파크 티켓을 통해 진행되며, 11월 9일 충무아트센터 중극장 블랙에서 개막한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