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의 서재가 ‘마리 앙투아네트’에서 뮤지컬 장르에서는 최초로 도슨트북을 선보인다.

월 정액 독서 앱 밀리의 서재는 뮤지컬 ‘마리 앙투아네트’(연출 로버트 요한슨)에서 공연 장르 최초로 도슨트북을 서비스한다고 25일 밝혔다. 전시가 아닌 뮤지컬 공연에서 도슨트북이 서비스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도슨트북은 공연과 독서를 결합한 콘텐츠로, 전자책과 함께 출연 배우의 목소리로 공연 관람 전 꼭 알아야 하는 배경 지식을 10분 만에 들을 수 있는 밀리의 서재만의 오리지널 가이드 콘텐츠다. 밀리의 서재 뮤지컬 도슨트북은 공연장에서 QR코드를 통해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밀리의 서재 회원인 경우에는 앱을 통해 곧바로 이용 가능하다.

밀리의 서재가 뮤지컬 ‘마리 앙투아네트’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뮤지컬 도슨트북은 마리 앙투아네트 역의 배우 김소현과 페르젠 역의 배우 손준호가 직접 녹음에 참여했다. 특히 뮤지컬 ‘마리 앙투아네트’는 18세기 프랑스 혁명을 둘러싼 격변의 시기를 그리고 있다. 때문에 공연 전 도슨트북을 통해 당시 시대상과 실제 인물에 대한 설명을 출연 배우의 목소리로 생생하게 듣고 공연에 대한 이해를 더욱 높일 수 있다.

밀리의 서재는 ‘마리 앙투아네트’를 시작으로 뮤지컬을 포함한 다양한 공연 또는 전시와 책을 결합한 도슨트북을 전방위적으로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지난 8월부터 전시 ‘내 이름은 빨강머리 앤’의 도슨트북을 시작으로 문화예술 콘텐츠를 책과 함께 더욱 깊이 있게 접할 수 있는 다양한 형태의 크로스오버 독서 콘텐츠를 강화하고 있다.

한편 밀리의 서재가 최초로 선보이는 뮤지컬 도슨트북을 만날 수 있는 뮤지컬 ‘마리 앙투아네트’는 11월 17일까지 디큐브 아트센터에서 공연된다. 또한 전시 ‘내 이름은 빨강머리 앤’의 경우 밀리의 서재 앱 회원이라면 도슨트북과 함께 입장권도 무료로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